비트코인 가격 전망 최신 분석(+호재 정리, 숏스퀴즈란?)

    한 동안 가격 상승을 이루기 어려울 것으로 보였던 비트코인의 가격이 최근 다시 급등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크게 떨어졌던 비트코인과 침체되어 있던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처럼 비트코인의 가격이 다시 반등한 것은 호재로 작용되었던 요소가 있었기 때문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에 호재로 작용한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앞으로의 비트코인 가격 전망은 어떠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의 변동과 관련된 이전 포스팅들을 참고하시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06.02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비트코인의 추락은 어디까지일까? 도지코인은 다시 오를까?

    2021.06.09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비트코인 가격 폭락하는 이유 3가지 비트코인 가격 4천만원선 붕괴

    2021.06.11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비트코인 가격 폭락에 이은 데스크로스 임박, 데스크로스란 무슨 뜻일까?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의 가격은 7월 중순까지만 하더라도 3,500만원 선까지 폭락하면서 더 이상 비트코인은 지지를 받지 못하고 추락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 섞인 전망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후 다시 반등하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현재는 4,500만원 가량까지 회복하는데 성공한 모습입니다. 비트코인이 각종 규제와 악재가 겹치면서 폭락한 이후로 다시 반등할 수 있는 가능성은 희박해 보였는데, 최근 이렇게 가격 상승세를 보이면서 다시금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4시간봉 차트 이미지 = 업비트

    비트코인 호재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도입

    비트코인의 최근 가격 상승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아마존이 비트코인 결제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전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이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지난번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방식 도입과 관련된 이슈보다 더 강력하게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을 뒷밤침할 수 있는 호재로 작용할 것입니다.

    비트코인 법정통화 국가 확대 전망

    이미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승인하고 사용하고 있는 엘살바도르처럼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하는 국가가 점차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엘살바도르에 이어서 탄자니아와 파라과이도 비트코인과 관련된 법안을 세밀하게 검토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중앙아메리카를 중심으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지정하기 위한 움직임이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숏스퀴즈 작용

    숏스퀴즈는 Shorting, Short Sale이라고 부르는 공매도와 관련된 투자 용어입니다. 공매도는 종목이 하락할 것을 노리는 투자 방식으로 주식으로 예를 들면 어느 한 종목의 주식을 빌려서 매도한 이후에 가격이 떨어지면 다시 구입해서 빌린 주식만큼을 돌려주는 방식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반면 숏스퀴즈는 자신들의 예상과 달리 해당 종목의 가격이 갑자기 상승하기 시작했을 때 공매도 포지션에서 빠져나오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공매도를 시도하려고 했던 투자자들이 가격 상승의 움직임을 포착하고 매도가 아닌 매수로 돌아서면서 가격이 급상승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의 하향세를 노리고 공매도 포지션에 있던 다수의 투자자들이 갑작스러운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매수 포지션으로 전환하면서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이 더욱 급격하게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 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