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출금 시간 수수료 핵심 정리 및 바이비트 관련 이슈 정리

    바이비트는 초고속 매칭 엔진(추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여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으로써 매우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비트코인 선물거래 플랫폼으로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바이낸스 다음으로 2위의 자리를 차지하면서 전 세계 200만 명 이상의 이용자와 지난 1분기 기준 1조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비트를 이용할 때 알아야 할 핵심 정보인 수수료와 출금 시간 등에 대해서 요약하고 바이비트와 관련해서 중요하게 알아두어야 할 이슈들도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 수수료

    바이비트에서 암호화폐 선물거래를 할 때 알아야 할 수수료는 거래수수료, 입출금 수수료, 펀딩비로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거래수수료

    암호화폐 선물거래를 할 때에는 시장가 주문을 하거나 지정가 주문을 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데, 바이비트에서는 시장가 주문 시 0.075%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며 지정가 주문에 대해서는 -0.025%의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어 지정가 주문을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수수료를 지급받게 됩니다.

     

    시장가주문시: 0.075%(수수료 지불)
    지정가주문시: -0.025%(수수료 지급)

     

    입출금수수료

    바이비트는 입금에 대한 수수료는 무료이며 출금 수수료는 각 암호화폐에 따라 상이하게 책정되고 현재 책정되어 있는 수수료는 아래의 표의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바이비트의 출금 수수료는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펀딩비

    펀딩비란 펀딩 수수료라고도 하며 매수 포지션을 유지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경우에는 매도 포지션의 이용자에게 펀딩 비율만큼의 일종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반대의 경우에는 매수 포지션에게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펀딩 비율이 마이너스인 경우에는 매도자가 매수자에게 펀딩비를 지불하는 경우를 뜻합니다.

    펀딩비 예시

     

    펀딩비는 한국 시간으로 새벽 1시, 오전 9시, 오후 5시 기준으로 매 8시간마다 지불되며 계약 세부 사항에서 펀딩 비율과 예상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출금 시간

    바이비트는 하루에 3번 출금이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거래를 진행하고 싶다면 바이비트의 출금시간에 대해서 정확하게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출금 시간의 30분 전까지 출금 요청을 해야 해당 시간에 출금이 진행되기 때문에 아래의 출금 심사시간 30분 전에 출금 신청을 해야 하며 출금 심사 시간 1~2시간 정도 후에 출금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바이비트 출금 시간

    - 새벽 1시 -
    - 오전 9시 -
    - 오후 5시 -

    바이비트 관련 이슈: 바이비트 유사 거래소 사태

    바이비트는 워낙 그 이용자 수와 암호화폐 거래량이 많은 플랫폼이기 때문에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보다 상대적으로 더욱 신뢰할 수 있고 비교적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이용해서 바이비트와 유사한 이름으로 거래소를 운영하고 막대한 투자금을 받은 뒤 그대로 잠적한 국내 거래소 사건으로 한 동안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사건으로 인한 피해 금액은 최소 5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유사명칭을 사용하는 거래소들에 대해서 신중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바이비트 로고

     

    바이비트 관련 이슈: 현물거래 출시

    바이비트는 지난 7월 16일부터 암호화폐 현물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 이 현물 거래 서비스를 이용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대형 암호화폐를 시장가로 즉시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물 거래를 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주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일반적으로 선물 거래에 비해서 리스크가 적은 안정적인 투자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현물 거래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바이비트는 더 많은 이용자를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비트 관련 이슈: e스포츠팀 NAVI 후원 계약

    e스포츠팀 NAVI 로고

    바이비트는 최근 유명 e스포츠팀은 NAVI와 후원 계약을 맺고 암호화폐 시장과 e스포츠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스포츠는 우리나라도 강세를 보이고 있고 다양한 e스포츠 유명팀들이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는 비교적 덜 알려졌지만 NAVI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팀입니다. 2009년 카운터 스트라이크 팀을 시작으로 도타 2, 배틀 그라운드, 레인보우 식스 시즈, 포트 나이트 등 다양한 게임에서 다수의 우승 기록을 쌓아 올리고 있습니다. 바이비트는 이러한 대외적인 대규모 계약 추진 등을 진행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더욱 확고한 신뢰도를 형성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