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수익이 발생한 글 확인하는 방법(애드센스 개편 이후 버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붙여서 운영하는 경우 어느 글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연동해서 운영하고 있지만, 막상 수익이 발생했을 때, 이 수익이 어느 글에서 발생한 것인지 확인하고 싶은데, 기본 세팅으로는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답답한 상황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익이 발생한 글을 확인하는 방법을 검색해보았지만, 대부분의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이 애드센스의 이전 버전이었기 때문에 메뉴의 위치가 달라진 최신 버전의 애드센스로 다시 한 번 정리를 해놓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시면서 블로그의 수익 발생 글을 추적하시기를 바랍니다.

     

    ▶ 수익이 발생한 글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예전 버전의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우측 광고 메뉴 하단에 URL을 추가해서 어느 글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URL 추가 메뉴가 광고 메뉴 밑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경로로 이동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 1

    애드센스 홈 화면의 우측 메뉴에서 보고서 메뉴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설정 메뉴에서 URL 채널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 보고서 -> 설정 -> URL 채널 관리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메뉴

    채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수익이 발생한 내역을 확인하고 싶은 글의 URL을 추가합니다.

    (여러개의 글을 추가하는 경우에는 엔터키로 구분해서 계속 추가하면 됩니다.)

    채널 추가 -> 수익 확인하고 싶은 글의 URL 추가

    구글 애드센스 채널 추가

    이렇게 글의 URL을 추가하고나면 아래의 화면처럼 추가된 글에 대한 별도의 애드센스 수익 보고서가 생성이 되어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것은 URL을 추가한 이후부터 글의 수익 실적이 집계되기 때문에 수익을 확인하고 싶은 글의 URL을 미리 추가를 해놓아야 하루라도 빨리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추가된 채널 확인

    글에 대해 별도로 만들어진 보고서를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노출수, 클릭수 등 수익 분석을 할 때 중요하게 사용되는 지표들을 추가하거나 제외하면서 나만의 보고서를 꾸밀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개의 URL을 추가해서 어느 글에서 어떻게 수익이 발생하는지 빨리 분석해보고 싶네요😁

     

    구글 애드센스 글 수익 확인

     

    이렇게 어느 글에서 수익이 발생한 것인지 확인 할 수 있다면 해당 글을 참고해서 어떻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광고를 배치할 수 있을지 연구하고 조금 더 구체적인 방향으로 블로그 운영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 같네요. 블로그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블로그 운영 팁 관련 글

    2021.04.20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글 제목 뚜렷하게 보이게 하기(글 제목 가독성 높이기)

    2021.04.21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홈, 태그, 방명록) 없애는 방법

    2021.04.21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상단 스크롤 진행바 만들기(블로그 꾸미는 법)

    2021.04.25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배경 이미지 넣기

    2021.04.30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수동광고 설정하는 방법 따라하기만 하면 3분도 안 걸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