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세금정보 등록하는 방법(3분 완성 가이드)

    애드센스 세금정보 등록 마감 일이 5월 31일이기 때문에 이제 등록 기간이 얼마 안 남았는데요. 귀찮음에 계속 미뤄두다가 더 이상 미루다가는 이대로 마감 일이 지나버리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빨리 끝내버려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애드센스 세금정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처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복잡해보일 수 있지만, 가이드를 따라오면 어렵지 않게 끝낼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읽어보지 않고 그냥 필요한 정보만 입력하고 쭉 지나가고 싶으신 분들은 3분 안에도 끝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세금정보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따라서 그 절차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 개인 or 단체/법인
    • 비사업자 or 사업자
    • 미국시민 혹은 미국 거주자인지(NO)
    • 미국에 세금을 내고 있는지(NO)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중에서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이 있는지(Yes)

    위의 사항에 해당하는 절차에 따라서 세금 신고를 해야 하며 저는 개인이고 비사업자이며 미국시민 혹은 미국 거주자가 아니고 미국에 세금을 내고 있지 않으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중에서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이 있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동일한 케이스에 해당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와 동일하신 분들은 아래에 제가 정리한 등록 절차를 그냥 똑같이 쭉 따라오시면 됩니다. 이미 다른 곳에서 애드센스 세금과 관련된 정보들을 많이 보셔서 세금 정보를 왜 입력해야 하고 세금은 얼마나 내야 하는지 알고 계시거나 그런 관련 정보보다도 어떻게 등록하는 것인지 절차만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애드센스 세금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 딱 필요한 내용만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애드센스 세금정보 등록방법

    애드센스 사이트 이동 -> 지급 버튼 클릭

    설정 관리 버튼 클릭

    결제 프로필 하단의 미국 세금 정보 클릭

    세금 정보 관리 화면에서 세금정보 추가 버튼 클릭

     

    계좌 유형 -> 개인 / 미국 시민 또는 거주자인가요? -> 아니요 / W-8BEN 선택

     

    주소를 입력합니다.(주소 입력란의 세부 주소는 영문 표기법에 따라야 합니다.)

     

    e.g. 우리나라 주소는 시/구/동 순서로 큰 구역에서 작은 구역 순서로 입력을 하지만 영문 표기법으로 입력할 때에는 반대로 작은 구역에서 큰 구역 순서로 입력합니다. 아파트의 경우에는 "101-305, 3 seoulro 2-gil, gangnam-gu, Seoul" 이런 식으로 동호수를 가장 앞에 작성합니다.

     

    주소 입력을 마치면 영구 거주지 주소와 동일합니다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영문 주소 검색 사이트

    영문 주소를 검색하실 때에는 아래의 도로명주소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국가기초구역이란 각종 관할구역(통계, 우편, 소방, 경찰 등)을 관리하기 위해 나눈 단위 구역입니다.국가기초구역번호는 우편번호로 사용됩니다.

    www.juso.go.kr

    위의 도로명주소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주소를 검색한 다음 해당 주소의 우편번호 우측 문서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처럼 영문 주소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세조약 아니요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작성된 세금등록 서류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실명란에 영문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의 단계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이 있는지 물어보는 것인데 저는 미국에서 수익이 발생한 사항이 있기 때문에 아래의 화면처럼 선택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모든 정보 입력을 마치고 아래의 화면처럼 세금 정보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세금정보 등록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와서 뜬금없이 세금을 내야 한다는 구글의 정책이 다소 어이가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에 대해서만 세금을 내는 것이기 때문에 납득하고 넘어갈 수 있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저와 동일한 케이스로 세금정보를 등록하신 분들은 이제 애드센스 수익 중에서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은 30%의 세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발생한 수익에 대해서는 세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세금등록을 제때 하지 못한 분들은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 뿐만 아니라 모든 수익에 대해서 24%의 세금을 지불해야 된다고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