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배경 이미지 넣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배경으로 내가 넣고 싶은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에 스킨을 조금씩 편집을 하고 있는데, 스킨을 편집한 티가 가장 많이 나는 것은 배경 이미지를 변경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경 이미지를 넣기 이전에는 아래와 같이 약간씩 수정된 모습의 블로그였어요.

     

    스킨 이미지 변경 전 블로그 화면

    스킨 배경 이미지를 변경하는 작업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마도 스킨을 변경하는 작업보다도 배경으로 사용될 이미지를 고르는데 시간이 훨씬 많이 걸리지 않나 싶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이미지 변경하는 방법

    변경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내 컴퓨터에 저장을 했다면,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고 파일업로드 탭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아래의 화면처럼 + 추가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해줍니다.

     

    배경 이미지 업로드

    내가 사용하고 싶은 배경 이미지를 업로드했다면 바로 옆에 있는 css 탭으로 이동해서 아래와 같이 배경 이미지를 사용하는 코드를 추가해주도록 합니다.

    1
    2
    3
    4
    5
    6
    background-color: #fff;
    background-image: url('./images/blog_background_image.jpg');
    background-attachment: fixed;
    background-repeat: no-repeat;
    background-position: center center;
    background-size: cover;
     
     

    ctrl + f 버튼을 눌러서 '찾기' 기능을 통해 body 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찾아서 배경 이미지 파일을 저장한 이름으로 수정하여 추가하면 스킨 배경을 변경하기 위한 모든 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css 코드 수정

    배경 이미지가 수정된 블로그 화면을 확인해보니 이렇게 제가 추가한 이미지로 잘 변경이 되어 있네요😀

    단순히 하얀색으로 깔려 있던 이전 배경보다 훨씬 보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미적 감각이 부족해서 누구나 감탄할만한 스킨을 만들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씩 나만의 것으로 변경해 나가는 재미가 있는 작업입니다.

    스킨 이미지 변경 후 블로그 화면

    블로그 운영하시며 내가 원하는 이미지로 블로그 배경을 바꾸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블로그 운영 팁 관련 글

    2021.04.20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글 제목 뚜렷하게 보이게 하기(글 제목 가독성 높이기)

    2021.04.21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홈, 태그, 방명록) 없애는 방법

    2021.04.21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상단 스크롤 진행바 만들기(블로그 꾸미는 법)

    2021.05.02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수익이 발생한 글 확인하는 방법(애드센스 개편 이후 버전)

    2021.04.30 - [생활 IT 및 기본 개념/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티스토리 수동광고 설정하는 방법 따라하기만 하면 3분도 안 걸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