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XRP) 전망 최신 정보 2022년 7월

    리플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함께 정말 오랫동안 이슈가 되고 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리플 코인의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플 코인
    리플 코인

    리플 코인 분석

    리플 코인은 글로벌 송금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인데 금융기관에서 리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로 송금을 할 때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리플 코인 특징리플 코인 특징2
    리플 코인 특징

    리플은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고 트랜잭션이 발생할 때나 일정 시간이 지날 때 모든 노드에서 리플 기록에 대한 합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리플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보다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빠른 송금 신청이나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은 현재 뱅크 오브 아메리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인더스트리얼 뱅크 등 다수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 가격 시세

    리플 코인의 가격 시세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코인은 오랫동안 살펴보고 있는 코인이기 때문에 가격 변화를 계속 따라가고 있는 중인데 지난 2021년 11월 리플 코인의 전망에 대해서 살펴볼 때 당시에 1,500원에 거래되던 것과 비교하면 현재의 500원 이하의 가격대는 여전히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리플 코인 가격
    리플 코인 가격

    리플 코인 전망

    사실 리플에 대한 전망은 3월 중순까지만 하더라도 30%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암울한 상황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계속되는 가격 하락세와 과도한 공급에 대한 우려 등으로 리플의 가격 하락을 전망하는 분석이 대부분이었는데 최근에는 소폭이지만 리플의 가격 상승세가 포착되고 있어서 리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플의 가격 상승의 배경으로는 리플의 공동 창립자인 제드 맥케일럽이 보유하고 있는 리플 대부분을 처분했는데 리플을 처분하면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500만 개의 리플은 끝까지 보유할 것이라고 밝힌 것이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리플을 둘러싼 가장 큰 이슈는 역시 SEC(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와의 소송이라고 볼 수 있는데 오랜 소송의 결과가 아직까지 나오지 않은 상황이지만 조만간 그 결과를 들을 수 있게 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SEC는 리플을 증권의 기준에 들어간다고 판단했고 리플이 SEC에 등록하지 않았음을 근거로 소송을 제기했는데 만일 SEC가 승소하게 된다면 리플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 자체에 규제가 더 강화될 가능성이 높고 리플이 승소하게 된다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규제가 풀리면서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활기를 띄게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 전망
    리플 코인 전망

    그리고 최근에는 SEC 측이 증거 자료 보완을 위해서 디스커버리(증거개시) 마감 기한을 연기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고 리플의 공동 창업자는 SEC가 의도적으로 소송을 늦추려 한다는 의견을 보이면서 디스커버리 기간 연장 신청을 동의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바로 이러한 상황을 둘러싸고 리플 쪽으로 승기가 기울어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이고 SEC를 상대로 리플이 승소를 거두게 된다면 이는 분명 리플의 가격 상승을 가져올 수 있는 큰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쩌면 SEC와 리플 간의 소송이 끝나기까지 얼마 남지 않을 수도 있어 리플을 둘러싼 이슈에 깊이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이 소송의 결말은 리플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현재 리플은 코인마켓캡에서의 전체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로 8위에 올라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