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최신 정보 2022년 7월

    위믹스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의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은 가운데 위믹스가 가격이 급등하여 관심을 받고 있는데, 국내 게임 관련 가상화폐와 관련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는 위믹스의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믹스 코인 전망
    위믹스 코인 전망

    위믹스 코인 분석

    위믹스는 게임 회사인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신사업을 추진하는 위메이드 트리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생태계 플랫폼으로 위믹스 월렛이라고 하는 가상화폐 지갑과 NFT 마켓 플레이스, 게임 아이템 거래소 등을 주요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으며 미르, 윈드러너, 에브리타운 등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이 위믹스 플랫폼 위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트리는 2018년 블록체인 자회사로 설립되었고 블록체인 위믹스는 2020년에 구축되었고 가상화폐 발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위믹스가 게임 생태계 블록체인으로 관심을 모으게 된 계기는 위메이드의 흥행작인 미르4가 게임 내에서 흑철을 채굴해서 가상화폐인 드레이코와 바꾸고 위믹스 플랫폼 내에서 위믹스 코인으로 환전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위믹스 코인 가격 시세

    위믹스의 코인 가격은 현재 약 3,170원 수준으로 지난 6월 위믹스 코인의 전망을 살펴볼 때 당시의 가격인 4천원대보다도 더 하락한 상황으로 업비트에 상장된 초반 1만원 가까이 가격이 급등했던 수준과는 꽤 거리가 먼 가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믹스 코인 가격
    위믹스 코인 가격

    위믹스 코인 전망

    위믹스는 최근의 루나, 테라 코인 이슈의 영향으로 크게 침체되어 있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홀로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상황으로 큰 관심을 받았던 가상화폐 중 하나입니다. 사실 위믹스 코인은 코인 발행을 하고 있는 회사인 위메이드에서 코인을 대량 매도하면서 위믹스 코인의 가치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면서 가격이 크게 하락되었고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가격 하락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18일, 25일에 위메이드의 대표가 위믹스 코인을 다시 대량으로 매입하면서 다소 투자 심리가 회복되는 양상을 보였고 최근 6월 말에도 위메이드의 대표가 월급 전액을 위믹스 매입에 사용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위믹스에 대한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위메이드는 곧 위믹스 3.0을 출시하는 것으로 발표했는데 위믹스 3.0이 큰 기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믹스 3.0에는 위믹스를 각종 생태계에 활용하기 위한 스테이블 코인으로 위믹스달러가 공개될 예정이며 위믹스 코인은 위믹스 3.0 생태계의 화폐를 중개하는 유틸리티 코인으로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상화폐는 활용가치가 정말 있느냐 하는 것이 중요한 쟁점이 되는데 기존의 게임 플랫폼 이외에도 NFT, DeFi 등의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전망이 좋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함께 제공하면서 위믹스 코인이 보다 더 실질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이렇게 다양한 존재적 의의를 가지게 된다고 할지라도 아직까지 국내에서 P2E 게임에 대한 규제가 까다로운 편이고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지는 않아서 그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상화폐 시장의 거시적인 측면에서 P2E 분야의 매력이 각광을 받고 있어서 위믹스 플랫폼 위에 올라가는 게임이 늘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 잠재 요소로 준비될 수 있다고 보고 있고 가상화폐 시장에서 지켜볼 필요가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