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코인(BORA) 가격 전망 가격 시세 최신 정보 2022년 7월

    보라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믹스와 함께 국내 P2E 코인으로는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카카오라는 IT 대기업과 연계되어 있다는 점이 기술력과 활용 가능성에 대해서 높은 잠재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를 받아 큰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보라 코인의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라 코인 전망
    보라 코인 전망

    보라 코인 분석

    보라는 웨이투빗에서 개발하고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받으면서 시작되었고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가용성, 성능, 확장성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서 메인넷과 별도로 분리되어 있는 확장에 제한이 없는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통해 빠른 처리 속도와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 보라코인이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카카오게임즈과 연계한 P2E 게임에서 활용하게 될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으면서입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P2E 분야 이외에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팬덤 비즈니스와 디지털 콘텐츠와 연계한 NFT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보라 코인 가격 시세

    보라 코인의 가격은 현재 약 411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월 중순에는 300원대까지 내려가면서 지난 2월 2천원 가까이 가격이 급등했던 것에 비해서 가격이 크게 빠졌고 가상화폐 시장의 침체가 오랫동안 이어지면서 좀처럼 가격 반등의 조짐이 발견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라 코인 가격
    보라 코인 가격

    보라 코인 전망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기에 머물고 있어서 P2E 코인 역시 우려를 안고 있습니다. 보라 코인의 경우에는 카카오게임즈가 개발사인 웨이투빗을 인수하면서 큰 주목을 받게 되었고 최근에는 카카오프렌즈 IP 기반의 NFT가 발행된 지 10분 만에 완판 되는 등 NFT 사업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P2E 사업이 확장하기 어려운 환경이지만 DeFi, NFT 등의 신규 사업도 확장하고 있어서 보라 코인의 활용도가 넓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고 샌드박스네트워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VX,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위메이드 등이 파트너사로 올라와 있어 보라 생태계의 확장이 충분이 가능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의 가상화폐 시장의 침체는 단기간에 해결되기 어려운 상황인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대형 게임사를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 역시 가치를 입증 받고 가격이 반등하는 것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우선 국내 P2E 기반 블록체인 중에서 가장 적극적인 전략과 투자를 단행하고 있는 위메이드의 위믹스 조차도 하락세에서 벗어나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당분간은 매우 신중한 판단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