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리플(XRP)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가총액과 거래량이 높은 가상화폐이지만 코인 자체의 가격은 높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상화폐 중 하나입니다.

     

    리플 코인 분석

    리플 코인은 금융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가상 화폐입니다. 리플은 일종의 송금 시스템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리플 코인을 이용하면 전 세계 화폐를 초 단위로 송금할 수 있기 때문에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다수의 은행에서 리플의 사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기존 통화는 송금할 때 수수료가 비싸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리플을 사용하면 수수료가 거의 없는 것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저렴하며 송금 속도도 매우 빠르기 때문에 Defi 관련 가상화폐로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리플 코인 가격

    리플 코인의 가격은 현재 약 1,565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주봉차트로 확인했을 때, 지난 5월 초 2천원을 넘어서면서 고점을 찍은 이후로 폭락하더니 8월부터 다시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70.4조원으로 코인마켓캡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로는 7위에 올라있습니다.

     

    리플 코인 가격

     

    리플 코인 전망

    리플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와 소송을 진행중에 있기 때문에 리플 코인의 전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 소송의 진행과 결과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SEC는 2020년 12월 리플을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기소했고 리플이 이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하면서 1년 동안 소송을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는 리플의 승소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되고 있기 때문에 리플의 가격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 소송의 진행이 어떤 방향으로 흐르게 되는지에 따라서 리플의 가격이 폭락할 수 있는 리스크는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플 자체만의 가치를 봤을 때는 송금시스템으로서 경제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치가 높은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가치를 인정받아 뱅크 오브 아메리카, 스탠더드차타드 등의 글로벌 대형 은행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리플 고객사

     

    최근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이 가상화폐에 대한 제약을 할 계획이 없다고 밝히면서 가상화폐 시장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가상화폐 시장 규제에 대한 입장을 밝혔을 때 가상화폐 대장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폭락하고 가상화폐의 거래량이 급감했던 것과 반대로 미 연준의장의 이번 발언은 각 가상화폐의 가격을 급등시킬 수 있는 배경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리플은 SEC와의 소송만 잘 마무리된다면 가격이 크게 뛸 수도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상화폐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1.05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샌드박스(SAND)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샌드박스(SAND)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샌드박스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가 가장 잘 활용될 수 있는 분야 중 하나가 게임이라고 생각하는데, 샌드박스 코인은 바로 이 게임 플랫

    datalibrary.tistory.com

    2021.11.06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보라(BORA)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보라(BORA)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보라(BORA)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가 보라 코인의 발행사를 인수하면서 보라 코인의 가격과 가치가 급등하게 되었고, 보다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