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및 최신 전망: 가격 급등 이어질 수 있을까

    가상화폐의 대장으로 하루가 멀다 하고 오르락내리락 반복하면서 엄청난 변동을 보이고 있는 비트코인의 가격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좌우하고 비트코인에서 파생된 다른 가상화폐들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전망에 대해서 확인해두면 다른 가상화폐 혹은 시장 전반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7,40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8천만원을 넘기면서 1억원을 넘어갈 것이다라는 전망까지 나오던 시기에 중국의 가상화폐 규제 등의 여파로 인해 폭락하기 시작하더니 지난 7월에는 4천만원 밑으로 내려가면서 이러다가 비트코인이 완전히 사라질 수도 있을 것이다라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오래 지나지 않아서 다시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기 시작하더니 10월에는 다시 8천만원을 넘어섰고 이후로 가격 하락을 맞다가 현재의 가격대에 거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의 전망을 둘러싸고 가치가 사라지게 될 것이다라는 의견과 결국 1억원을 넘어서게 될 것이다라는 의견이 여러 각도에서 맞부딪히며 충돌하고 있는데, 과연 비트코인의 가격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아니면 또다시 폭락을 맞이하게 될 것인지 현재 비트코인을 둘러싼 각종 이슈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비트코인의 관계

    코로나 19로 경제가 얼어붙자 세계 곳곳 여러 정부에서 화폐를 대규모로 풀고 양적완화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여파로 인플레이션과 물가상승의 우려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각국 정부가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은 그동안 시중에 뿌린 돈을 거두어들이기 위해 금리를 인상하는 것인데, 바로 이 금리인상이 비트코인에의 가격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록 아직까지 미 연준은 자산매입축소를 의미하는 테이퍼링 실시에 대해서는 확고한 의사를 보이고 있지만 지금 당장 금리가 인상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금리는 인상될 것이고 금리가 인상되면 비트코인의 가격도 오를 수 있다는 의견도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금리가 오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떨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금리가 인상되면 시중에 유통되는 화폐의 양 자체가 줄어들고 비교적 더 안정적이면서도 인상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적금 등에 돈을 묶어두게 되기 때문에 가상화폐를 비롯한 투자에 쓸 수 있는 개인의 자산이 줄어들어 결국 비트코인의 가격도 내려갈 가능성이 크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뉴욕시장 비트코인 월급

    뉴욕시장에 당선 된 에릭 애덤스가 뉴욕시장의 첫 3개월 급여를 비트코인으로 받겠다고 선언하면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시장을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는데, 일론 머스크 이후로 가상화폐에 대한 유명인사의 발언 중 가장 파격적인 발언인 것 같습니다. 뉴욕시장의 평균 연봉은 한화로 약 3억원이 넘는 수준인데, 3개월치로 나누어보면 7,500만원 정도 되는 돈입니다.

     

    절대로 그냥 가볍게 생각할 수 없는 큰 돈인데, 뉴욕 시장이 월급을 비트코인으로 받겠다고 한 것보다 사실 더 놀라운 것은 요즘 비트코인 가격을 생각하면 뉴욕 시장의 3개월 월급을 모두 합쳐야 비트코인을 1개 사고 나면 끝난다는 것입니다. 뉴욕시장의 자리에 오른 에릭 애덤스 이외에도 마이애미 시장인 프랜시스 수아레스도 첫 월급을 비트코인으로 받겠다고 했는데, 안타까운 사실이지만 마이애미 시장의 한 달 월급으로는 비트코인을 한 개도 온전하게 사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지는 미국의 핵심 도시의 시장으로 당선된 두 인물이 모두 비트코인을 지지하고 가상화폐 산업을 키우는데 앞장서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입니다. 이는 분명히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시장 전반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고 언제라도 다시 한번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를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언제나 그래 왔듯이 비트코인은 리스크 요소와 호재가 동시에 존재하고 있으며 언제라도 급등 혹은 폭락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트코인 ETF가 미국 증시에 상장된 만큼, 그리고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를 지지하는 정치적인 움직임들이 나오고 있는 만큼 안전자산으로써의 궤도에 오를 수 있는 가능성도 이전보다 훨씬 높아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1.05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플로우(FLOW)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플로우(FLOW)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플로우(FLOW)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로우 코인은 다수의 기업으로부터 어느 정도 인정을 받기도 하였고 블록체인 관련 테마에서 가장 큰 관심을

    datalibrary.tistory.com

    2021.11.05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샌드박스(SAND)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샌드박스(SAND)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샌드박스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가 가장 잘 활용될 수 있는 분야 중 하나가 게임이라고 생각하는데, 샌드박스 코인은 바로 이 게임 플랫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