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코인(LUNA) 전망 2022년 2월 최신 정보

    루나 코인(LUNA)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의 가격 안정화를 위해서 사용되고 있는 루나 코인의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루나 코인 분석

    루나는 테라를 뒷받침하는 가상화폐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테라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가상 화폐가 마치 달러나 유로와 같은 통화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통화량의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루나는 테라의 가격을 안정화시키기 위해서 존재하며 테라의 가격이 떨어지면 루나를 추가적으로 발행해서 테라의 유통량을 흡수해서 테라의 가격을 올리게 되고 테라의 가격이 올라가게 되면 테라를 추가 발행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차익을 통해서 루나를 소각해서 10억개의 발행량을 유지하게 됩니다.

     

     

    루나 코인 가격 시세

    루나 코인의 가격은 현재 약 5만 7천원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12만원 가까이 올랐던 고점 대비 절반 수준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입니다. 코인마켓캡에서의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로는 9위에 올라 있습니다.

     

     

    루나 코인 전망

    루나 코인에 대해 속도와 비용에 강점이 있고 NFT와 인센티브를 기반으로 한 디파이를 통해서 이더리움을 위협하는 입지를 갖추게 되었다는 평가가 있는데, 최근에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내재가치를 분석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정보 플랫폼 크로스앵글의 쟁글 크립토 평가 서비스에서 A+ 등급을 받기도 했습니다.

     

     

    루나의 가격이 상승하고 테라 생태계의 디파이 서비스에 잠겨있는 총 예치물량도 크게 상승했는데, 이를 기반으로 테라 블록체인은 이더리움에 이어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디파이 블록체인 네트워크까지 성장했습니다. 기존에는 바이낸스스마트체인이 이더리움의 뒤를 추격하고 있었는데, 국내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이렇게 빠르게 성장한 것은 루나가 최초의 사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디파이는 은행이나 증권사, 카드사와 같은 중개자가 없이 이자를 받고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시장에서 계속해서 주목 받고 있으며 장기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루나 코인도 긍정적인 전망을 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