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 코인(FLOW) 다시 들여다 봐야 하는 이유: 플로우 코인과 NFT

    플로우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이 좋은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암호화폐들이 전반적인 급락을 겪고 있는 상황인데, 이런 시기가 지나면서 정말 옥석과 같은 기술력을 가진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들이 살아남고 이들의 가치가 인정받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플로우 코인의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플로우 코인(FLOW)이란?

    플로우 코인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플로우에서 사용되는 네이티브 토큰으로 플로우 내에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과 데이터 저장공간의 사용 등에 대한 지불과 검증 노드 보상, 거버넌스 참여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플로우 코인은 NFT와 관련해서 플로우 코인을 발행하고 있는 대퍼랩스가 2017년 블록체인 기반의 고양이 육성 게임인 크립토키티를 출시한 이후로 NFT 관련 암호화폐의 대장격으로 받아들일만한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NFT 시장 전망이 밝은 가운데 플로우 코인도 오랫동안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 암호화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플로우 코인플로우 코인플로우 코인

    플로우 코인 가격 시세

    플로우 코인의 가격은 현재 약 6,42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업비트에 최초로 상장되던 지난 2021년 4월에는 9만원이 넘어가는 수준으로 가격이 급등했지만 이후로 가격이 연이어 하락했고 최근에는 1만원 이하에서 좀처럼 오르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플로우 코인 전망

    암호화폐 시장에서 점점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그동안 지나친 암호화폐 전체의 상승세와 기대감으로 암호화폐가 사용되고 있는 기저의 블록체인 서비스의 실제 가치 대비 지나치게 가격이 높았던 상태에서 본래 가치에 적합한 가격대를 찾아가고 있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플로우는 그중에서도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가격도 점점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암호화폐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편입니다.

     

    플로우 코인플로우 코인플로우 코인

    그 이유는 블록체인 기술과 연관된 시장에서 가장 전망이 밝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NFT의 대장격으로 올라 있는 암호화폐이기 때문인데 최근에는 스포츠 NFT 마켓플레이스 스포티움도 플로우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발표를 하면서 NFT 암호화폐로 또 한 단계의 가치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코인마켓캡에서 전체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로도 57위에 올라 있을 만큼 규모가 상당히 커진 암호화폐이며 플로우 코인 위에서 운영되는 NFT 프로젝트도 NBA 수집 게임인 NBA 탑 샷 이외에도 다수의 프로젝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플로우 코인

    이외에도 플로우는 삼성, 구글벤처스, 2011년 투자수익률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벤처 캐피탈로 선정된 바 있는 유니온스퀘어 벤처스 등이 투자하면서 NFT 시장에서 기대를 받고 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라는 점을 입증받기도 했습니다. 종합해보면 암호화폐 시장에 다시 한번 상승세가 찾아온다면 NFT 테마에서 가장 큰 상승폭을 찾게 되지 않을까 싶고 그렇다면 플로우를 주목해볼 만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2.26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엑시인피니티(AXS)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2021.12.26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P2E 코인 종류 총 정리 게임해서 돈 버는 코인

    2022.01.03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NFT 코인 종류 총 정리 관심 있게 지켜 볼 코인 종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