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코인(BORA) 전망 가격 상승 장기적으로 지켜봐야 할 이유

    보라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중에서 위믹스와 함께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암호화폐이며 특히 NFT, P2E와도 묶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전망도 바라볼 필요가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보라 코인의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라 코인이란?

    보라코인은 게임, 소프트웨어 등의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암호화폐입니다. 보라 플랫폼의 개발사는 웨이투빗으로 두나무앤파트너스와 카카오게임즈에서 투자를 받아 초기 사업을 영위했고 초기에는 보라 쉘 토큰을 보상으로 받아서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하는 모델로 시작했습니다. 초기 모델 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가 미르 4의 흥행과 함께 급부상하면서 카카오의 보라 코인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상승했으며 이어서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인 프렌즈게임즈가 웨이투빗과 합병까지 하면서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더 큰 기대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보라 코인 가격 시세

    보라 코인은 현재 약 968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국내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어 있으며 지난 2021년 11월 2천원 가까이 가격이 급등하면서 고점을 찍은 이후로 암호화폐의 전반적인 시장 침체와 함께 연이어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인마켓캡에서의 전체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에서는 94위에 올라 있습니다.

     

     

    보라 코인 전망

    위믹스 코인이 아직까지는 국내 P2E, NFT 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에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카카오의 품 안에서 크게 성장할 가능성을 내재하고 있기 때문에 보라 코인의 성장 가능성을 가볍게 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보라가 이더리움 메인넷을 떠나 클레이튼을 메인넷으로 이용하면서 카카오가 독자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갖추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카카오페이,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뱅크 등 다양한 생태계 구축에 성공한 기업이기 때문에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한 카카오의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를 갖추려는 듯한 전략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 프렌즈게임즈는 스포츠, 게임, 메타버스 등에 특화되어 있는 NFT 거래소를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 NFT 거래소에서 보라 코인이 사용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라 코인의 가격 반등의 조짐을 찾을 수 있는 또 하나의 단서는 보라가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는 것인데, 보라 2.0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알려졌고 이번 업그레이드에 보라 2.0으로 변경하는 네이밍 변경, 보라를 기축통화로 하는 탈중앙 거래소의 신설과 사용처 확대 등이 포함되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지난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급등의 핵심 배경으로 작용했던 오딘 글로벌에 보라 2.0을 적용한 P2E 게임의 출시도 예상되고 있어 보라 코인에 대한 관심과 보라 코인의 가치가 상승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2.19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샌드박스 코인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P2E, 샌드박스(SAND) 코인 전망

    2021.12.15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위믹스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P2E, 위믹스(WEMIX) 코인 전망

    2021.12.26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P2E 코인 종류 총 정리 게임해서 돈 버는 코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