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코인 종류 총 정리 관심 있게 지켜 볼 코인 종류

    NFT 코인은 코인 시장에서 급격히 관심도가 높아져서 가격과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블록체인을 개발하는 회사뿐만 아니라 게임 회사와 엔터테인먼트 기업 등에서도 NFT 마켓을 열고 자신들만의 IP를 활용한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해서 NFT 코인이 활용되고 있는데 현재 NFT 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각각의 특징들도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코인 종류

    엑시인피니티

    P2E 코인에서도 엑시인피니티의 존재감이 압도적인데, NFT 코인에서도 엑시인피니티를 가장 먼저 언급할 수 있을 정도로 엑시인피니티의 규모나 인지도가 다른 코인들에 비해서 상당히 상위 구간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사실 P2E와 NFT은 따로 떨어지기 힘든 콘셉트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엑시인피니티는 게임 속에 존재하는 엑시나 토지, 아이템 등을 NFT화 시켜서 엑시인피니티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해서 돈을 버는 프로세스의 중간 과정에 NFT가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게임을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컨셉 자체가 상당히 매력적인 편이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엑시인피니티의 인기가 급등했고 많은 유저수와 거래량을 기반으로 한 때 엑시인피니티의 가격이 20만원을 넘어선 때가 있었습니다. 비록 현재는 P2E 코인 테마가 한 풀 꺾여서 11만원대로 가격이 떨어진 상황이지만 코인마켓캡에서의 전체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에서도 31위에 위치하면서 NFT 코인 중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는 부동산을 거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을 통해서 게임 속 부동산을 매매할 수 있는데, 이렇게 거래되는 부동산과 게임 속에서 활용되는 아이템은 NFT로 기록 및 보관되는 방식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와 부동산 그리고 NFT의 조합은 참신한 콘텐츠이고 현실 속 부동산을 떠올려보았을 때 미래 상승 가치가 매우 높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역시 NFT와 메타버스라는 전망이 밝은 편의 테마에 편입되면서 코인 가격이 7천원 이상으로 급등한 바 있으며 현재는 다시 가격이 주춤하면서 4천원대에 머물고 있고 코인마켓캡에서의 전체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로는 30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플로우

    플로우 역시 NFT 코인을 대표한다고 말할 수 있는데, 플로우를 발행하고 있는 대퍼랩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고양이 육성 게임 크립토키티를 개발했는데 최초의 NFT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르게 출시 되었던 NFT입니다.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로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는데 성공한 대퍼랩스는 이후에 NBA와 파트너십을 맺고 NBA 탑 샷이라는 게임을 새롭게 출시해서 NBA 리그의 멋진 장면이 담긴 영상을 NFT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NFT 코인으로 점점 입지를 굳혀나가기 위해서 UFC, 라 리가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해서 관련된 콘텐츠를 NFT화 시켜 마켓에 등록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인지도 높은 다양한 종류의 NFT를 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플로우에 대한 기대를 가져볼 수 있지만 지난 4월 업비트에 상장되면서 10만원 가까이 가격이 오른 이후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였고 현재는 1만원 대에 거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인마켓캡에서의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로는 55위에 올라 있습니다.

     

    이밖에도 쎄타토큰, 엔진코인 등이 NFT 코인으로 알려져 NFT 마켓플레이스와 가상화폐 거래소 등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NFT 자체에 대한 시장의 전망이 밝은 편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점점 더 많은 NFT 코인들이 발행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꾸준히 개발과 다른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콘텐츠에 경쟁력을 갖춘 NFT 코인 종류에 대해서 알아두면 앞으로 가상화폐 시장의 흐름을 읽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06.19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PoS 코인의 발전된 단계, DPoS 코인의 정의와 종류 알아보자

     

    PoS 코인의 발전된 단계, DPoS 코인의 정의와 종류 알아보자

    지난 포스팅에서 PoS 코인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고 PoW 방식과의 차이점 그리고 PoS 코인의 종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oS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

    datalibrary.tistory.com

    2021.12.26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P2E 코인 종류 총 정리 게임해서 돈 버는 코인

     

    P2E 코인 종류 총 정리 게임해서 돈 버는 코인

    P2E(Play to Earn) 코인이 계속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기존의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회사뿐만 아니라 게임 회사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서 게임을 하고 코인을 벌 수 있는 P2E 방식의 게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