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2022년 1월 에코프로비엠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기업 분석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에코프로의 2차 전지 소재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신설되었고 주요 제품으로는 리튬 2차 전지의 양극화물질과 전구체가 있으며 전 세계 NCA 양극소재 분야에서 세계 2위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양극재 양산 능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는데, 유럽과 미국 공장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더욱 넓혀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배당금

    에코프로비엠은 매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2020년에 1주당 45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고 2021년에는 1주당 92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실적 요약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3분기 매출액 4,081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63%, 직전 분기 대비 31%의 성장을 보였고 영업이익도 407억원을 거두면서 전년 동기 대비 46%, 직전 분기 대비 10%의 성장을 발표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에코프로비엠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양극재 생산 능력 확대가 맞아떨어지면서 실적이 성장하는데 주요하게 작용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시세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44만 5천원으로 지난 11월 57만원이 넘어섰던 고점 대비로는 다소 떨어져 있는 상황이지만 최근 전기차 시장의 전망이 밝은 편에 있어 주가 상승이 기대되며 전일 대비 5% 가까이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전기차 배터리 시장 수혜주

    에코프로비엠은 3분기 호실적을 발표했던 것에 이어 4분기에도 크게 증가한 실적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당초 올해 1분기에 가동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던 CAM6가 12월에 조기 가동됨에 따라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예상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되며 유럽, 미국 등에서 지속적으로 양극재 생산 시설을 증설하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시장의 밝은 전망 속에서 기업의 성장이 계속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증권사의 분석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인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에코프로비엠의 목표주가를 80만원으로 제시하는 증권사도 있는 것을 감안했을 때 현재 50만원이 채 되지 않는 주가는 충분히 상승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수준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01.07 - [재테크/국내주식] -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2022년 1월 한화솔루션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12 - [재테크/국내주식] - 엘앤에프 주가 전망 2022년 1월 엘앤에프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12 - [재테크/국내주식] -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2022년 1월 SK이노베이션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