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주가 전망 2022년 1월 SKC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SKC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SKC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C 기업 분석

    SKC는 프로필렌옥사이드 등의 생산 및 판매를 하는 화학사업과 일반 산업재 부품과 태양전지용으로 사용되는 폴리에스테르 필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산업소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SKC하이테크앤마케팅, SK텔레시스, SKC솔믹스, SK넥실리스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차 전지 필수 소재 중 하나로 사용되는 동박의 SKC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크게 증가하면서 2위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SKC 배당금

    SKC는 매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에 지급되었던 2020년의 배당금은 1주당 1천원으로 시가배당률 1.1%를 기록했습니다.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만 배당수익률 자체가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에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C 실적 요약

    SKC는 지난 3분기 매출액 8,8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8%, 직전 분기 대비 7.2%의 성장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4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1%, 직전 분기 대비 8.0% 증가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SKC의 실적이 증가한 요인으로는 5공장이 가동이 본격화되면서 수익구조가 개선되었으며 고부가 중심의 프로필렌글리콜 포트폴리오 비중이 확대된 것이 영업이익이 증가하는데 주요한 배경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C 주가 시세

    SKC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16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11월 20만원이 넘어가면서 고점을 기록했던 것에 비해 하락세가 연이어 나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주가 대비 PBR은 3.26배로 집계되고 있어 기업 가치 대비 주식이 고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SKC 주가 전망

    주가 전망 포인트 1

    SKC의 주가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살펴보면 경쟁사와 비교해서 지나친 저평가를 받고 있다는 분석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SKC가 글로벌 1위 규모의 동박 생산 업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다른 동박 생산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오른 상황인데 반해 SKC의 주가는 좀처럼 상승세를 타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회사로 있는 SK넥실리스가 추가로 상장하게 되는 경우 SKC의 주가에 매력이 반감될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SKC가 SK넥실리스의 상장에 대해서 고려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SKC의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에 대해서 기대를 품어볼 수 있지 않겠냐는 분석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SKC는 동박 플랜트 건설을 발표하면서 유럽을 타겟으로 하는 배터리 생산 인프라를 증설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2022년 SKC의 매출과 영업이익의 개선을 한 차례 더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SKC의 목표주가를 30만원으로 잡으면서 현재의 SKC 주가의 저평가가 심각하다는 전망을 내비쳤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01.04 - [재테크/국내주식] -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2022년 1월 두산중공업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06 - [재테크/국내주식] -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2022년 1월 SK하이닉스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12 - [재테크/국내주식] -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2022년 1월 SK이노베이션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