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2022년 1월 효성티앤씨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효성티앤씨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효성티앤씨 기업 분석

    효성티앤씨는 2018년 효성으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고 화학섬유 및 무역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스판덱스, 폴리에스터, 나일론 등의 화학섬유 제품이 있으며 특히 스판덱스의 경우에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속기업으로는 부동산 관련 서비스 업체인 세빛섬과 터키, 베트남, 인도, 중국, 일본 등에 다수의 해외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배당금

    효성티앤씨는 매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20년 1주당 5천원의 배당금을 지급하면서 코로나 19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들이 배당금을 줄이거나 배당을 시행하지 않았던 것에 반해 오히려 배당률을 높이면서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지난 2020년에 2.5%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했는데, 배당수익률이 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면서 배당금도 받을 수 있는 종목 중 하나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효성티앤씨 실적 요약

    효성티앤씨는 지난 3분기 매출액 2억 3,8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5%, 직전 분기 대비 11.5% 증가한 매출을 거두었고 영업이익은 4,3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5.4%, 직전 분기 대비 12.1% 증가라는 엄청난 성적을 발표했습니다. 세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스판덱스 수요가 증가하면서 판매량이 상승했고 가격이 높아지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었고 PTMG, 산업자재, 타이어 등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호실적을 발표할 수 있는 핵심 배경으로 작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효성티앤씨 주가 시세

    효성티앤씨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53만 1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7월 96만원이 넘게 주가가 치솟았던 이후로 계속해서 주가가 떨어지더니 현재는 50만원 대에 머무르고 있으며 기업가치 대비 주가를 산정하는 PBR은 3.94배로 높은 편이 아닙니다.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스판덱스 시장 점유율

    효성티앤씨는 효성그룹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기업으로 지난 3분기 이미 엄청난 실적을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은 바 있고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스포츠 의류와 마스크 등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효성티앤씨가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확보하고 있는 스판덱스의 수요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증가한 것이 지난해 효성티앤씨의 주가 상승을 기여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효성티앤씨의 실적은 앞으로도 호실적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있는 것은 주가가 지나치게 상승한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는 증권가의 분석을 확인할 수 있었고 효성티앤씨는 경기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는 시클리컬 업종으로 평가되고 있어 기업이 거두고 있는 실적과는 또 다른 우려로 주가가 힘을 못 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효성티앤씨를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가의 목표주가 컨센서스는 100만원 가까이 유지되고 있어 효성티앤씨의 주가가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지 않나 싶습니다. 실제로 스판덱스는 현재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효성티앤씨가 스판덱스 생산 인프라를 증설하고 있는 것이 실적으로 유효하게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그로 인해 다시 한번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01.12 - [재테크/국내주식] -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2022년 1월 SK이노베이션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13 - [재테크/국내주식] - SK케미칼 주가 전망 2022년 1월 SK케미칼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12 - [재테크/국내주식] - SKC 주가 전망 2022년 1월 SKC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