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소프트웨어 주가 전망 최신 분석(+로블록스 핵심 관련주)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로블록스가 대장주로 유명한 메타버스 관련주로 다시 한번 관심이 급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관련주들이 급부상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블록스 다음으로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해야 할 유니티가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유니티의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CI

    유니티 소프트웨어(Unity) 기업 분석

    유니티 소프트웨어를 쉽게 설명하자면 게임을 개발할 때 사용되는 엔진인 유니티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유니티를 이용해서 개발된 대표적인 게임은 하스스톤, 포켓몬고 등이 있습니다. 최근 더욱 화제가 되는 것은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 개발 뿐만 아니라 3D 영상 제작, 설계, 자동차 제조 등에서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급속도로 관심이 몰리고 있는 메타버스의 핵심 툴로 유니티가 각광받고 있는 것입니다.

     

    유니티 최신 실적

    유니티 매출 및 영업이익 차트 자료 = seeking alpha

    유니티는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자료에서 2억 3천만 달러를 넘는 매출을 기록하면서 작년 동기 대비 41%의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로 일상생활에 제한이 생기면서 게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였고 그에 따라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엔진을 제공하는 유니티의 실적도 크게 성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매출 부분에서는 성장세를 보인 반면에 R&D 등의 운영 비용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적자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유니티 실적 발표 자료 = investors.unity

     

    유니티의 사업부문은 크리에이트 솔루션(게임 개발 엔진), 오퍼레이트 솔루션(라이브 서비스, 광고)이 주력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각각 7천만 달러, 1억 4천만 달러 가량의 매출을 거두면서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매출 호실적으로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2021년 12월 31일까지의 연간 매출 규모를 10억 달러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작년 대비 30% 이상의 성장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매출의 성장과 함께 유니티의 영업손실이 흑자로 전환되고 재무구조도 개선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가 관건으로 보입니다.

     

    유니티 주가 전망

    유니티 주가 차트 이미지 = yahoo finance

     

    미국의 금리 인상과 관련된 소식으로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던 유니티의 주가는 다시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여서 현재 96.71달러에 장을 마감한 모습입니다. 시가총액은 270억 달러 규모로 메타버스 대장주로 불리고 있는 로블록스가 약 440억 달러인 것을 비교하면 절반을 조금 넘는 규모입니다.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발할 때 핵심기술이 실제 환경과 유사한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것이고 그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기술이 AR, VR인데 AR, VR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유니티가 제공하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 흐름에 따라 유니티의 실적도 계속해서 긍정적인 지표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유니티의 매출액 규모가 성장한 것은 사실이지만 투자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영업손실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증가한 것은 유니티의 재무구조에 분명히 큰 불안요소로 보입니다.

     

    유니티 EPS 차트 자료 = seeking alpha

     

    재무구조와 EPS 등의 지표가 크게 불안해보이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조심스럽지만 개인적으로 유니티의 주가 전망을 밝게 예상해 보고 있는 이유는 유니티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의 강점은 단순히 게임 분야에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최근 건설, 자동차 분야에서 3D 환경을 이용해서 설계하고 제조하는 단계를 시범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더 넓은 분야에서 유니티가 사용될 수 있고 현재로서는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곳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개발 엔진인 언리얼을 개발한 에픽게임즈 밖에 없기 때문에 성장에 큰 걸림돌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으로 매출을 키워나가고 시장 흐름을 탈 수 있다면 재무구조에 반환점을 맞이하면서 주가 성장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1.06.12 - [재테크/주식] - 로블록스 주가 전망(메타버스 관련주 분석 1탄)

     

    로블록스 주가 전망(메타버스 관련주 분석 1탄)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시장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속에서 실제 생활과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근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I

    datalibrary.tistory.com

    2021.06.25 - [재테크/주식] - 네이버 주식 전망 분석(+네이버는 아직 여지가 남았을지 모른다)

     

    네이버 주식 전망 분석(+네이버는 아직 여지가 남았을지 모른다)

    국내 IT 플랫폼 양대산맥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연이어 가파른 주가 상승을 보이면서 경쟁 구도를 이어나가던 중 카카오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네이버의 주가에 더 큰 관심이 몰리고

    datalibrary.tistory.com

    2021.06.25 - [재테크/주식] - 알체라 기업 분석 및 최신 주가 전망(메타버스 관련주 분석 2탄)

     

    알체라 기업 분석 및 최신 주가 전망(메타버스 관련주 분석 2탄)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보려고 하는 종목은 AI 영상인식 전문기업인 알체라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가장 확실한 메타버스 서비스로 자리 잡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