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주가 전망(메타버스 관련주 분석 1탄)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시장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속에서 실제 생활과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근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IT 기술입니다. 이처럼 메타버스 시장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처럼 주식 시장에서도 메타버스 관련주의 대장격인 로블록스의 주가가 연이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로블록스의 주식은 왜 오르는 것일까요? 로블록스의 주가의 전망은 어떻게 바라볼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떠오르는 로블록스가 어떤 기업인지 살펴보고 로블록스 주가 전망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어떤 기업일까?

    로블록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가 위치해 있는 비디오 게임 회사로 2004년에 설립되었고 2006년 9월 회사명과 동일한 게임 로블록스를 출시했습니다. 로블록스는 출시 이후 로블록스만의 차별성을 기반으로 10대와 20대 중심의 젊은 세대의 큰 관심을 모으는데 성공했습니다. 로블록스의 흥행 기반이 된 로블록스만의 차별성이란 바로 메타버스가 접목되었다는 것인데, 로블록스 공식 홈페이지 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아래의 숫자들로 로블록스가 메타버스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700만명의 개발자라는 숫자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데, 과연 로블록스에는 정말 개발자가 700만명이 근무하고 있을까요? 전세계 어느 기업을 확인해봐도 700만명의 개발자가 근무하는 기업은 없을 것입니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가 직접 로블록스 안에서 또 다른 게임을 만들어내고 다른 사용자가 그 게임을 이용하면 게임을 만든 유저가 화폐(로벅스)를 벌고 다시 그 화폐로 다른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서 로블록스는 게임 유저가 동시에 개발자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 것입니다. 게임 속에서 마치 실제 삶처럼 서비스를 만들고 돈을 벌어서 생활하도록 하는 메타버스 기술 덕분에 로블록스는 현재 하루 이용자만 4,000만명이 넘고 1.5억명이 넘는 월간이용자를 보유했으며 출시 이후 누적 플레이 시간을 집계하면 300억 시간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미지 = 로블록스

    로블록스 주가 전망

    이처럼 엄청난 흥행에 성공한 로블록스는 그 가치를 인정 받아서 지난 3월 10일(현지시간) 상장에 성공하였고 64.5달러로 거래가 시작되었습니다. 로블록스는 상장 이후 약 3개월이 지난 지금 약 93달러까지 주식 가격이 상승하여 거래되고 있는데 현 시점에서 미국의 주식 투자 전문가들은 로블록스의 지난 5월 주식 가격 상승만을 보고 공격적인 투자를 해서는 안 된다는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젊은 세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데 성공했지만 아직 얼마나 지속 가능할지 검증되지 않았다는 것이 그들의 핵심 근거입니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활동에 제한이 생긴 시점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비디오게임으로써 일시적으로 수요가 증가했을 수 있고, 펜데믹 상황이 점점 완화되면서 현재의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어서 로블록스의 지난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 2020년 로블록스는 약 9억 2,400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는데 성공했고 2019년 수익이 5억 800만 달러에 비하면 무려 81% 이상 매출이 증가했지만, 2억 5,300만 달러 가량의 순손실을 기록하면서 아직까지 관리운영비를 비롯한 비용을 넘어서는 매출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많이 부족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자료 출처 = stockanalysis

    로블록스의 지난 주식 그래프를 보면 앞으로도 고공행진을 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그 이면에는 앞서 살펴 본 것처럼 여러 가지 리스크를 품고 있기 때문에 떠오르는 시장인 메타버스의 대장주라고 해서 섣불리 투자를 진행하기에는 위험 요소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로블록스 주식 차트 이미지 = 트레이딩뷰

    하지만 메타버스 시장은 2025년 매출규모 317조원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을만큼 각광을 받는 시장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로블록스를 분석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마치 테슬라가 주목받기 시작했던 것과 같이 메타버스 서비스가 우리 일상에 점점 가까이 다가오고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기 시작한다면 메타버스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로블록스의 주가도 계속해서 오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보며 계속해서 로블록스의 주가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포스팅 참고

    메타버스와 관련된 다른 자세한 정보를 참고하기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메타버스 관련 포스팅들을 참고해주세요.

    2021.04.27 - [생활 IT 및 기본 개념/메타버스] - 메타버스(metaverse)란 무엇일까?(feat. 로블록스, 제페토, 빅히트의 메타버스 사업)

     

    메타버스(metaverse)란 무엇일까?(feat. 로블록스, 제페토, 빅히트의 메타버스 사업)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하이브로 사명을 변경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사업을 확장하기로 공식 발표해서 이슈가 된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메타버스(M

    datalibrary.tistory.com

    2021.04.29 - [생활 IT 및 기본 개념/메타버스] - 재택근무 가상오피스 게더타운(메타버스 서비스) 소개 및 사용법

     

    재택근무 가상오피스 게더타운(메타버스 서비스) 소개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시대 재택근무가 본격화 되면서 함께 떠오른 가상오피스 게더타운(gather.tow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게더타운(gather.town) 무엇일까? 게더타

    datalibrary.tistory.com

    2021.05.18 - [생활 IT 및 기본 개념/메타버스] - 메타버스(Metaverse) K-연합군, 메타버스 시장의 정점에는 어떤 기업이 서게 될까?

     

    메타버스(Metaverse) K-연합군, 메타버스 시장의 정점에는 어떤 기업이 서게 될까?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저 역시 메타버스에 대한 기사나 기술 자료들에 흥미를 두고 지켜보고 있는 중에 우리나라의 굴지의 기업들도 본격적으로 메타

    datalibrary.tistory.com

    2021.05.27 - [생활 IT 및 기본 개념/메타버스] - 게임업계와 메타버스(Metaverse)의 연계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게임업계와 메타버스(Metaverse)의 연계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metaverse)는 MZ세대(2030세대)를 주축으로 하여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고 메타버스의 기술을 활용한 각종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