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실적 배당금 목표주가 2022년 5월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전통적인 게임 분야 이외에 블록체인과 접목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게임 회사로 선두적인 위치에 있는데 최근에 주목해야 할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카카오게임즈는 2015년에 카카오 계열사로 편입된 후로 모바일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카카오의 게임사업 전반을 양수하면서 게임 기업으로 규모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지난해 출시와 동시에 큰 흥행에 성공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있으며 PC게임으로 유명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소개

    배당금

    카카오게임즈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으며 카카오를 비롯해서 카카오의 관련 계열사들 모두 배당금을 아주 미비한 수준으로 지급하고 있거나 배당금 자체가 아예 없는 곳이 많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카카오게임즈의 배당금을 기대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적 요약

    카카오게임즈가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지난 2021년 1분기 대비 104% 성장한 매출액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오딘의 출시 당시 흥행으로 인해 매출이 크게 급등했던 2021년 3분기부터 추세를 보면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영업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로는 크게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 대비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역시 게임업계의 임금 인상과 관련되어 인건비가 크게 증가하면서 아무래도 수익성 자체는 일부 감소했던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주가 시세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6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게임업계의 주가 상황이 좋지 않은데 카카오게임즈 역시 지난해 11월 11만원이 넘어가면서 고점을 기록했던 것 대비 50% 가까이 하락한 상황으로 PBR도 2.1배 수준으로 낮아졌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시세
    카카오게임즈 주가 시세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10만원 수준으로 현재 주가 대비 상승할 여지가 있는 것으로 목표주가가 제시되고 있는데,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에는 카카오게임즈가 자회사인 메타 보라를 통해서 블록체인 생태계인 보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게임업계 전반적으로 블록체인을 통한 P2E 게임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확실히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컨셉 자체가 유저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게임과 블록체인의 접목은 미래 게임 시장에서 확실한 먹거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에서는 P2E 게임에 대한 규제가 강한 편이고 오딘 이후로 계속해서 흥행작들을 이어나가야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오히려 수혜를 입고 있었던 게임업계가 최근 들어 분위기가 좋지 않은 점을 고려했을 때 당분간은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반등을 예상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