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주가 전망 실적 배당금 목표주가 2022년 5월

    펄어비스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의 게임업계에서 주가 하락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펄어비스 역시 주가 급락으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펄어비스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펄어비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

    기업 분석

    펄어비스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4년 12월에 출시한 MMORPG 검은 사막이 큰 흥행에 성공했고 2018년 2월에 출시한 검은 사막 모바일 역시 흥행하는 데 성공하면서 게임 시장에서 크게 성장한 기업으로 급부상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일본 등의 해외에서도 많은 유저들을 확보하고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게임업계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블록체인 부문으로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펄어비스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며 아직까지는 기업이 성장을 도모하며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적 요약

    펄어비스는 IP별 매출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검은사막으로 인한 매출액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국내에서 발생하는 매출액보다는 북미, 유럽 등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이 더 큰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게임 회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이지만 펄어비스 역시 검은 사막에 치우쳐있는 매출 비중을 극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실적

    주가 시세

    펄어비스의 현재 주가는 6만 7천원으로 최근 주가가 급락하고 있으며 2021년 11월 15만원 가까운 고점 대비 53% 이상 하락한 상황으로 지난해 오랫동안 연이어 주가 상승했지만 지난 8월 수준으로 크게 떨어진 상황입니다. 

    펄어비스 주가 시세
    펄어비스 주가 시세

    주가 전망

    펄어비스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12만원 수준으로 10만원 이상의 목표주가가 제시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가장 낮은 목표주가를 제시하는 증권사는 6만원 혹은 7만원 수준으로도 전망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펄어비스의 주가 전망이 밝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목표주가가 낮게 제시되고 있는 주요 원인으로는 검은 사막의 중국 트래픽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 시장에서 중국 판호를 따내고 중국에 출시하는 것은 매출이 급등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지고 있었고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판호를 따내고 출시를 준비하면서 지난해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했지만 실제로 검은 사막 모바일이 중국에 출시되고 나서 성적표를 받아보니 부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그동안의 기대치가 반영되었던 주가가 그대로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하지만 검은사막 모바일이 인기 순위는 1위에 오르는 데 성공했기 때문에 중국의 게임산업 규제를 피하기 위해서 수익모델을 줄였던 것이 매출액이 기대했던 것보다 떨어지는 것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고 펄어비스는 수익모델을 대폭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기 때문에 수익모델 강화 후에 중국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에 변화가 발생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