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주가 전망 실적 주식 목표주가 배당금 2022년 5월

    네이버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네이버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네이버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주가

    기업 분석

    네이버는 국내 기술주 중에서는 대장주의 입지와 평가를 받고 있고 지난해 주가가 연이어 상승할 때에는 카카오와 계속해서 비교가 되면서 지나치게 고평가가 되고 있다는 카카오를 향한 평가와 상반되어 기업가치나 실적 대비 주가가 저평가되고 있다는 평가를 오랫동안 받았던 기업이지만 지금의 주가 향방을 보면 좀처럼 반등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침체되어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국내 1위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검색 포털 플랫폼인 NAVER를 중심으로 광고, 커머스, 라이브, 핀테크 등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웹툰, 메타버스, AI, 클라우드 등의 신사업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배당금

    네이버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배당 수익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으로 접근하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에 지급되었던 배당금은 1주당 501원이 지급되면서 배당수익률 0.1%를 기록했습니다.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2021-12-31 2022-04-04 511원
    2020-12-31 2021-04-08 402원
    2019-12-31 2020-04-17 376원
    2018-12-31 2019-04-12 314원

     

    실적 요약

    네이버의 지난 1분기 실적에서는 매출액 1조 8,452억원을 거두면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 대비로는 4% 하락하면서 2021년에는 매 분기마다 꾸준히 실적이 증가했던 것에 비해서 다소 주춤하는 성적이 기록되었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3,0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이상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 대비로는 14% 감소했습니다.

    사업 부문 별로는 서치플랫폼, 콘텐츠, 핀테크, 클라우드 등 매출이 약간 증가한 커머스 사업을 제외한 모든 사업에서 매출 감소세가 확인되었고 인건비, 마케팅 비용 증가가 눈에 띄는 부분이었습니다.

    주가 시세

    네이버 주가는 현재 약 27만 3천원에 거래되고 있고 최근의 주식 시장의 불황과 함께 특히 금리 인상 등의 여파로 가장 큰 여파를 받고 있는 기술주의 주가 하락의 중심에서 계속해서 주가가 크게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2021년 7월에는 46만원까지 주가가 오르면서 계속해서 고점을 경신했는데 지금은 고점 대비 41% 이상 하락한 주식 가격이고 PBR도 1.74배 수준으로 떨어져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시세
    네이버 주가 시세

    주가 전망

    네이버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45만원 수준으로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네이버의 주가가 다시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목표주가가 여전히 높은 위치를 가리키고 있는 배경으로는 웹툰을 중심으로 한 신사업의 글로벌 진출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툰 이외에도 라인의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의 NFT 거래소 플랫폼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그 동안 코로나 19로 오히려 수혜를 입었기 때문에 코로나 19로 인해 오랫동안 지속되었던 거리두기, 재택근무 등이 끝나가면서 지금까지의 매출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많은 증권사에서 주목하고 있는 것처럼 네이버는 앞으로 네이버 웹툰의 웹툰 사업, 제페토를 주축으로 하는 메타버스 사업 등의 신사업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을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네이버웹툰은 월 이용자가 1억 8천만명이 넘어서고 있고 일본, 북미, 유럽, 동남아 등 세계 각지로 사업을 확장하고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을 기대해볼 만한 여지가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면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이전보다는 한 풀 꺾인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제페토가 네이버의 향후 실적에 어느 정도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보다 더 신중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