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QQ5 5배 레버리지 ETF식 투자 특징 및 투자방법 주의사항 총 정리

    QQQ5 레버리지 ETF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배나 3배 레버리지의 경우에도 상당히 리스크가 큰 편이라고 말하고는 하는데, 5배의 레버리지가 걸린 ETF가 나오면서 정말 인생 한 방 투자라고 할 수 있는 종목이 나온 것 같습니다.

     

    QQQ5란?

    QQQ5는 유명한 미국 ETF QQQ를 5배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ETF입니다. QQQ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는 ETF이기 때문에 QQQ를 2배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QLD와 3배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TQQQ 등의 다양한 레버리지 ETF가 나와 있는데, 무려 5배 레버리지라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ETF가 상장된 것입니다.

     

    잠시 QQQ에 포함되어 있는 미국 주식 종목들을 살펴보면 애플이 11.88%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9.63%, 아마존 6.88%, 페이스북에서 사명이 변경된 메타가 4.87% 등 쟁쟁한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미국의 대형주 리스트에서 빠지면 서운한 테슬라도 4.36%의 비중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기술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QQQ가 미국 기술주를 추적하는 가장 큰 ETF이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QQQ에 포함되어 있는 종목의 이름만 들어도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QQQ를 많이 모으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실제 QQQ 차트를 열어보면 그 수익률이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2020년 초에는 210달러 수준이었고 2021년 초에는 310달러 정도까지 올랐으며 현재는 380달러, 한화로 45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QQQ의 지난 차트를 보면 QQQ5에 걸어볼 만한 것처럼 보이지만 5배의 레버리지라는 것은 실제로 엄청난 담력을 가지지 않고서야 맨 정신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은 수준입니다. QQQ에 투자한 사람이 10달러의 수익을 낼 때 QQQ5에 투자한 경우 50달러의 수익을 낼 수 있지만 반대로 QQQ가 10달러 떨어지면 QQQ5는 50달러 하락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최근에 나스닥이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했기 때문에 QQQ5도 연초에 곤두박질 한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QQ5 투자 방법 및 주의사항

    QQQ5는 현재 런던, 파리, 네덜란드 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미래에셋증권에서 런던 거래소 레버리지 종목을 추가하면서 QQQ5는 미래에셋증권을 통해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물론 QQQ5가 5배 레버리지라는 위험성이 상당히 큰 ETF인 것도 주의해야 하지만 런던 거래소의 경우에는 매수 및 매도에 거래 당 최소 25GBP(약 4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비싼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에 주의해야 하며 런던 거래소는 기본 시세 제공은 15분의 지연시세로 제공되며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기 위한 비용은 매월 5GBP를 지불해야 합니다. 주식 자체가 고위험 투자에 속하는데 5배 레버리지의 QQQ5는 정말 쉽게 손 대기 어려운 투자 상품인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09.23 - [재테크/국내주식] - 스팩주란 무엇일까, 기업인수목적회사 주식 투자 총 정리

    2021.08.06 - [재테크/ETF] - 리츠(REITs)란 무엇일까?(+리츠 뜻, 리츠 특징과 종류, 리츠 투자 주의사항)

    2021.04.27 - [재테크/국내주식] - 액티브 펀드 vs 패시브 펀드(feat. 비트코인(BTC) 펀드 JP 모건 합류 예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