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승인 일정 총 정리: 비트코인 가격 급등 원인

    비트코인 ETF 승인 일정에 관련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세가 심상치가 않은데 그 배경에는 비트코인 ETF 승인이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당분간 비트코인, 그리고 더 확장해서 가상화폐 시장의 가장 큰 핵심 이슈는 비트코인 ETF가 될 것이기 때문에 관련된 정보를 알아두면 가상화폐 시장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 ETF란?

    주식 거래에 대한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면 ETF라는 단어가 생소할 수 있는데, ETF는 인덱스펀드 거래소에 상장시켜서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도록 상품화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ETF를 승인한다는 것은 비트코인을 가상화폐를 넘어서서 일종의 펀드상품으로 분류하고 금융상품으로 취급을 하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미국 ETF 중에 QQQ라는 ETF가 있는데,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테슬라, 페이스북, 구글 등 세계 최대 규모의 기술주 종목들이 모여 있는 ETF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비트코인 ETF가 승인된다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에이다 등의 가상화폐가 일정 비율로 구성된 ETF를 거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 일정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는 것은 미 증권거래위원회인 SEC에 달려 있는데, 다수의 외신에서 SEC가 곧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으며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될 예정이라고 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 일정에 대해서 빠르면 다음 주 중으로 승인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으며 한 달 이내로 4개의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이 완료될 것이라고 보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비트코인 ETF와 관련된 이슈가 마무리되는 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ETF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4개의 비트코인 ETF의 승인 소식에 집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자산운용사 프로쉐어스 ETF
    • 인베스코 비트코인 ETF
    • 반에크 비트코인 ETF
    • 갤럭시 디지털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 ETF와 비트코인 가격 급등

    비트코인 ETF가 승인된다면 비트코인 거래량이 급격하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비트코인 ETF 승인 소식과 함께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9월 말부터 가파른 가격 상승세를 보이더니 순식간에 6천만 원과 7천만 원을 돌파하고 현재는 약 7천5백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를 금융상품으로 볼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견은 여전히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며 비트코인 ETF가 최종 승인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만일 비트코인 ETF 승인이 거절된다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다시 폭락하는 것도 가능한 시나리오 범위 안에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 ETF는 가상화폐 시장에 큰 변화를 불러 일으키게 될 것이고 아직까지 분명한 투자 방법이나 가치가 정의되지 않은 상황이 급격하게 바뀌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가 본격적으로 금융상품화되기 시작하면 주식, 금, 부동산 등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투자에 대해서 다른 관점이 필요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