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체인 코인이란 무엇일까, 인터체인 코인 종류 총 정리

    인터 체인 코인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인터 체인 코인의 종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 체인 코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체인 코인이란?

    인터체인 코인이란 인터 체인을 구축하는 블록체인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를 의미합니다. 인터 체인이란 다양한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라고 말할 수 있는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솔라나 등의 각각의 블록체인은 서로 분리되어 있는 환경이기 때문에 서로의 블록체인 환경에 공유되어서 사용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인터 체인을 공유하게 되면 비트코인을 이더리움 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인터체인으로 여러 블록체인이 연결되고 나면 서로 다른 블록체인의 코인을 통해서 결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도 있으며 무엇보다 기존 블록체인의 한계로 자주 거론되는 확장성을 향상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 체인 코인 종류

    인터체인인터 체인 코인에는 아래와 같은 코인들이 있습니다. 인터 체인은 블록체인 시장이 활성화될수록 그리고 블록체인을 이용하는 서비스들이 다양해질수록 그 중요성이 더 부각될 것이기 때문에 인터 체인 코인 중에서 경쟁력이 있고 전망이 밝은 편에 있는 코인들에 대해서 미리 알아둔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ICX)

    아이콘은 국내에서 개발되고 있는 인터체인 기술력을 갖춘 블록체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블록체인입니다. 블록체인끼리의 연결을 넘어서서 블록체인과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분산 신원증명이라고 부르는 DID 기술도 발굴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폴카닷(DOT)

    폴카닷은 인터체인 코인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코인으로 코인마켓캡에서의 전체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로 10위에 올라 있는 상황입니다. 폴카닷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패리티 테크놀로지스와 웹 3 재단은 이더리움의 공동 창시자로 알려져 있는 개빈 우드가 창립한 곳이기 때문에 폴카닷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아크 코인(ARK)

    아크 코인은 스마트 브릿지를 통해서 여러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로 스마트 브릿지는 비트코인을 받고 싶어 하는 대상에게 아크 코인을 전송하면 전송 과정 중에 비트코인으로 변환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코스모스(ATOM)

    코스모스는 중앙의 감독이나 제어 없이 서로 다른 블록체인으로부터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때문에 블록체인의 인터넷으로 불리기도 하며 코스모스 허브와 존이라는 구조를 통해서 여러 블록체인 간의 통신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아이온(AION)

    아이온도 여러 블록체인을 연결해주는 블록체인 중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캐나다의 누코라는 회사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인터 체인 코인으로 오르빗 체인, 완체인 도지더리움, 오아시스블록 등이 있습니다. 경제 전문 매거진과 전문가들이 시장의 흐름이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그리고 메타버스 등으로 넘어가고 있고 거스를 수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메타버스 역시 가상자산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코인 시장의 열기는 계속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그렇다면 인터 체인 코인 테마에 대해서도 그 역할과 존재 목적 상 긍정적인 예상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2.26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P2E 코인 종류 총 정리 게임해서 돈 버는 코인

     

    P2E 코인 종류 총 정리 게임해서 돈 버는 코인

    P2E(Play to Earn) 코인이 계속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기존의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회사뿐만 아니라 게임 회사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서 게임을 하고 코인을 벌 수 있는 P2E 방식의 게

    datalibrary.tistory.com

    2021.06.19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PoS 코인의 발전된 단계, DPoS 코인의 정의와 종류 알아보자

     

    PoS 코인의 발전된 단계, DPoS 코인의 정의와 종류 알아보자

    지난 포스팅에서 PoS 코인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고 PoW 방식과의 차이점 그리고 PoS 코인의 종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oS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

    datalibrary.tistory.com

    2021.06.18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POS코인이란 무엇일까? POS 코인 종류까지 완벽 정리

     

    POS코인이란 무엇일까? POS 코인 종류까지 완벽 정리

    PoS 코인이라는 말을 혹시 들어보셨나요?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거나 투자를 하는 경우에는 PoW, PoS, DPoS 등의 용어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과연 PoS는 무엇을 의미하고 PoS 코인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