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관련주 인트로메딕 주가 분석 및 전망(+싸이페이)

    최근 서비스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싸이월드는 지금과 같이 SNS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았던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3,2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던 대형 서비스였습니다. 서비스를 다시 오픈한다면 많은 이용자가 돌아오고 최근 트렌드가 반영된 메타버스까지 접목된 컨텐츠로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기 때문에 싸이월드 관련주 중 하나인 인트로메딕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트로메딕 CI

    인트로메딕 기업 분석

    싸이월드 관련주 중 가장 많이 거론 되는 곳이 바로 인트로메딕이라고 하는 기업입니다. 인트로메딕은 의료기기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어 캡슐 내시경, 일회용 연성 내시경 등의 영상 진단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판매까지 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살균소독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자 살균소독제 제조 및 판매를 신규 사업으로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이렇게만 보면 인트로메딕과 싸이월드가 아무런 관련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사인 싸이월드 Z의 핵심 출자자로서 싸이월드를 다시 오픈하는데 필요한 여러 가지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고 있기도 한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새롭게 오픈할 싸이월드에서 사용하는 결제수단인 싸이페이의 개발을 맡게 되면서 싸이월드와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게 되었습니다.

    인트로메딕 주가 전망

    인트로메딕은 현재 3,210원 대에 거래되고 있고 장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계속해서 주가가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계속되고 있는 기술주의 급등과 특히 메타버스의 시장 가능성 때문에 메타버스 사업과 관련된 주가가 예측 가능 범위를 벗어날 정도로 치솟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인트로메딕의 주가 역시 국민 SNS로 회복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싸이월드의 재오픈과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접목 소식으로 투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인트로메딕 주가 

    하지만 인트로메딕이 기존에 지속해왔던 사업이 최근 3년간 매출액이 98억에서 59억으로 줄었으며 영업손실도 매년 엄청난 규모로 쌓이고 있기 때문에 사실 인트로메딕의 재무구조와 실적만 봐서는 투자에 손이 가지 않게 됩니다. 인트로메딕의 관점에서 봤을 때 그래도 다행인 것은 올해 1분기 실적이 캡슐내시경 해외 매출이 증가하면서 순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해서 향후 실적이 점점 개선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내비치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탄탄한 구조를 갖추었다고 보기는 어려워 주가 상승의 기대를 걸자면, 싸이월드와의 연계 사업에 기대게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싸이월드 IP를 기반으로 하는 완전히 새로운 기업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인트로메딕의 주가를 바라봐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국 얼마 남지 않은 싸이월드의 오픈과 오픈 이후에 지금까지의 기대감과 같이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다시 싸이월드로 돌아오게 될지, 그리고 싸이월드가 새롭게 시도하는 메타버스 전략이 기존 싸이월드에 대한 경험이 없고 생소한 젊은 세대에게 효과를 보일 수 있을지가 싸이월드 서비스의 존속 뿐만 아니라 인트로메딕의 주가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021.07.05 - [IT 뉴스 및 업계 동향] - 싸이월드 해킹으로 오픈 지연, 과연 서비스 부활 가능한 것일까?(+싸이월드 메타버스, 코인)

     

    싸이월드 해킹으로 오픈 지연, 과연 서비스 부활 가능한 것일까?(+싸이월드 메타버스, 코인)

    싸이월드는 한 때 온 국민이 이용했던 SNS 플랫폼이라고 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던 서비스입니다. 싸이월드가 유행하던 당시에는 SNS라는 용어 자체도 사

    datalibrary.tistory.com

     

    댓글(0)

    재테크에 대한 모든 정보 다니엘의 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