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해킹으로 오픈 지연, 과연 서비스 부활 가능한 것일까?(+싸이월드 메타버스, 코인)

    싸이월드는 한 때 온 국민이 이용했던 SNS 플랫폼이라고 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던 서비스입니다. 싸이월드가 유행하던 당시에는 SNS라는 용어 자체도 사용하지 않았었고 무엇보다 스마트폰으로의 전환에 실패하면서 점점 기억 속에서 사라지게 되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 SNS 시장을 지배하기 시작하면서 싸이월드가 설 자리가 완전히 사라져서 결국 서비스가 종료된 바 있습니다.

     

    싸이월드 공식 사이트 이미지 = CyWorld

    싸이월드의 부활?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도토리를 거래하고 자신만의 미니홈피와 미니미를 꾸미며 소통했던 추억과 감성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싸이월드는 예전에 보유하고 있던 도토리를 환불해주고 아이디를 찾아주는 등 고객 재유치를 위한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다시 서비스 오픈을 준비했습니다. 한창 싸이월드의 서비스 재개 소식이 들려왔을 때 관련 내용을 정리한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2021.05.23 - [IT 뉴스 및 업계 동향] - 싸이월드 부활!? 7월 중 싸이월드 서비스 개시 예정(내 도토리는?)

     

    싸이월드 부활!? 7월 중 싸이월드 서비스 개시 예정(내 도토리는?)

    싸이월드가 7월 중에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SNS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사실 싸이월드는 SNS 시대의 막을 열

    datalibrary.tistory.com

     

    싸이월드 과연 재개 가능할까?

    7월 서비스 전격 오픈을 예고했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예전 미니홈피와 미니미를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기다리고 있었는데, 예정대로였다면 오늘 저녁 6시에 오픈 되었어야 했던 싸이월드 공식 홈페이지는 여전히 아무런 변화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결국 조금 후에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싸이월드제트에서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발 해킹 공격으로 서비스 오픈을 다시 8월로 연기한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한 번 더 연기 된 싸이월드의 오픈 일시는 8월 2일 월요일 저녁 6시인데, 이미 3월에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가 5월로 미루고 다시 7월로 미루었는데 또다시 한 달이 연기되는 상황 속에서 싸이월드 재오픈에 대한 기대감이 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서비스 재개가 연기되어 왔기 때문에 과연 8월에는 운영사의 약속처럼 무사히 오픈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로 보입니다.

     

    싸이월드 메타버스

    한편, 싸이월드는 지난 실패의 핵심 요인이었던 모바일 전환 실패를 되풀이하지 않고자 싸이월드 모바일 앱을 일종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축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신 트렌드와 향후 시장 전망을 고려했을 때 메타버스를 도입하는 것은 탁월한 전략으로 생각되며, 싸이월드라는 서비스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소위 MZ 세대에게는 오히려 보다 더 익숙한 메타버스로 다가가는 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싸이월드 도토리와 코인 이미지 = steemit

     

    싸이월드 코인

    싸이월드에 메타버스 플랫폼이 도입된다면, 무엇보다 또 하나 기대되는 것은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내에서 사용될 가상화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싸이월드는 가상화폐 발행도 계획하고 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매력적인 컨텐츠로 자리 잡고 있는 도토리를 싸이월드의 가상화폐와 교환할 수 있게 된다면 싸이월드의 흥행 정도에 따라서 싸이월드 가상화폐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1)

    재테크에 대한 모든 정보 다니엘의 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