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주식 최신 분석 및 전망(+지금 사도 오를까?)

    카카오게임즈 주식 가격이 연일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 동안 잠잠하기만 했던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어떻게 이렇게 상승할 수 있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분석과 향후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CI

     

    카카오게임즈 기업 분석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의 게임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자회사로 2013년 8월 설립되었고, 2016년 7월 1일 카카오게임즈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국민 메신저로 사용되고 있는 카카오톡과 함께 대형 검색 포털 플랫폼인 다음과의 연계를 힘입어 게임 퍼블리싱에 강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산하 자회사로는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하는 프렌즈게임즈, 골프 서비스와 VR,AR 컨텐츠를 개발하는 카카오VX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1분기 실적 발표에는 배틀그라운드나 검은사막 같이 워낙 대형 게임들이 안정적인 성적을 보여서 전년대비 성장할 수 있었지만 1분기에는 이번 오딘의 실적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앞으로 발표될 2분기, 3분기의 매출 현황에서 오딘의 성적이 구체적인 수치로 어떻게 나타나는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주식 전망

    불과 며칠 전만 하더라도 코스닥 시총 6위에 자리 잡고 있던 카카오게임즈가 현재는 7만 6천원에 거래되면서 시가총액 약 5조 7천억으로 코스닥 시총 3위에 올라 있습니다. 작년 9월 11일 상장 당시 따상상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찍고 난 이후로 계속적으로 주가가 떨어져서 5만원 대에 거래되고 있었던 것이 1주일이 채 안 되었는데 무서운 속도로 주가가 오르더니 지금은 8만원을 가까이 바라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식 차트 이미지 = 네이버

    카카오게임즈 호재: 신작 오딘의 흥행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 29일 오딘이라는 신작을 정식 오픈했는데, 경쟁사인 넷마블에서 최근 출시한 제2의 나라를 제치고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오랫동안 정점으로 자리 잡고 있던 리니지M보다도 많은 인기를 얻는 데 성공해서 구글플레이 게임 인기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많은 유저들이 몰리면서 매출도 크게 성장해서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양대 플랫폼 모두에서 매출 1위 게임의 자리를 차지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흥행 신작 오딘

     

    이렇게 놀라운 흥행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오딘은 카카오의 개발스튜디오인 라이온하트스튜디오에서 개발했기 때문에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하는 확실한 지식재산권으로서의 역할을 해낼 수 있다는 기대감이 굉장히 큽니다. 이전에는 배틀그라운드나 검은사막 같은 다른 게임사의 게임을 서비스하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자체 개발 게임이 부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었는데 오딘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카카오게임즈가 가지고 있던 갈증을 해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 자체 개발로서의 능력과 가능성, 그리고 인기있는 신규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게 되었다는 것이 카카오게임즈의 주가에도 큰 호재로 작용하면서 주가 급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입니다. 

     

    카카오게임즈 호재: 중국 판호 기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판호를 얻는 데 성공하면서 확실한 수익원이 될 수 있는 중국에 국내 게임들이 다시 발을 들일 수 있게 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이 형성되었습니다. 실제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 허가 소식이 들리자마자 개발사인 펄어비스뿐만 아니라 국내 게임 기업들의 주가가 일시적으로 오르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의 흥행과 중국 판호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타이밍이 맞물려 카카오게임즈의 주가에도 계속적인 힘을 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오딘이나 카카오게임즈의 차기 신작들이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도 진출할 수 있게 된다면 8만원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10만원도 가볍게 넘길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2021.06.29 - [재테크/주식] - 펄어비스 최신 주가 전망(중국 판호 받은 펄어비스 호재 정리)

     

    펄어비스 최신 주가 전망(중국 판호 받은 펄어비스 호재 정리)

    펄어비스의 주가가 하루 만에 20% 넘게 상승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놀라운 급등세를 보일 수 있었던 원인은 펄어비스의 대표작인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서비스 허가를 받았

    datalibrary.tistory.com

    현재 카카오게임즈의 목표주가는 61,000원으로 설정되어 있고 타 증권사 전문가들이 오딘의 흥행을 기반으로 재평가한 카카오게임즈의 목표주가가 73,000원으로 올랐는데, 76,000원에 금일 마감한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재평가 받은 목표주가보다도 높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신작의 호재가 얼마나 지속될지 모르지만, 이전 넷마블 제2의나라, NC소프트의 트릭스터의 경우를 떠올려보면 신작으로 인한 주가 상승이 그리 길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매수를 계획하고 있다면 매우 신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

    재테크에 대한 모든 정보 다니엘의 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