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주식 최신 분석 전망 및 호재 정리(+배당일, 배당주 요약)

    셀트리온은 국내 바이오 관련 대표 주식으로 코로나19의 발생 이후 계속해서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등락도 심하게 일어난 주식 종목입니다. 최근 셀트리온 주식이 다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인 렉키로나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트리온 주식에 대한 알짜배기 정보들을 모아서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 셀트리온

    셀트리온 기업 소개

    셀트리온이라는 기업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 생명공학기술을 기반으로 단백질 치료제, 항암제 등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효과적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가 셀트리온이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는 대표적인 치료제입니다.

     

    셀트리온은 렉키로나라는 이름의 코로나19 치료제도 개발하고 있는데, 그 동안 불안해 보이기만 했던 렉키로나가 최근 임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는데 성공했고 유럽에서도 코로나19 치료제 중 유망한 치료제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셀트리온과 렉키로나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요약한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2021.06.14 - [재테크/주식] - 셀트리온 주가 전망은? 렉키로나 긍정적인 임상 결과 영향 평가

     

    셀트리온 주가 전망은? 렉키로나 긍정적인 임상 결과 영향 평가

    국내 바이오 관련주의 대장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셀트리온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은 그 동안 이렇다 할만한 성과를 기록하지 못하고 임상 시험에서도 좋

    datalibrary.tistory.com

     

    셀트리온 주식 전망

    셀트리온은 렉키로나의 긍정적인 평가에 힘입어 6월 30일 현재 전날 대비 1.32%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시가총액 37조 306억원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10위에 올라있는 기업이며 바이오 관련주 안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다음으로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목표주가는 371,000원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렉키로나가 얼마나 큰 효력을 발휘해서 코로나19 치료제로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지가 목표주가에 가까이 다가설 수 있을지 관건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셀트리온 주식 차트 이미지 = 네이버

    셀트리온 호재: 렉키로나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현재 셀트리온의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가장 큰 요소는 코로나19 치료제인 렉키로나입니다. 임상 3상에서 렉키로나를 투약할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4.9일 빨리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고, 유럽의약품청(EMA)에서 유럽전역에 코로나 치료제로 사용하기 위한 유망 치료제 5종을 선정했는데 그 중 렉키로나가 포함되었다는 것도 셀트리온에게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소식입니다. 최근 무섭게 확산되고 있는 델타 변이에도 얼마나 효과적인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는지도 중요하게 봐야 할 포인트입니다.

     

    셀트리온 호재: 매출, 순이익 성장

    셀트리온의 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6%, 당기순이익은 87.3% 성장하면서 좋은 신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연도별 EPS 역시 각 년도별 기말 기준으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1,914원 2,168원 3,717원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2021년 12월에는 주당순이익 5,922원이라는 증권사 평균 전망치가 발표되었습니다.

     

    셀트리온 실적 발표 이미지 = 셀트리온 IR

     

    셀트리온 배당

    셀트리온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1년에 한 번 주식을 지급하는 배당주 연지급 방식을 취하고 있는데, 2021년은 2% 지급으로 결정되었고, 작년 5%에 비하면 크게 줄어든 배당률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배당을 계산할 때, 1주에 못 미치는 소수점의 경우에는 기준가로 환산해서 현금지급하는데 예를 들어 101주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식으로 계산됩니다.

     

    101 * 0.02 = 2.02 -> 배당주 2주 지급
    나머지 0.02주는 기준가로 환산해서 현금지급이므로 현재 주가인 268,500원을 기준가라고 한다면
    268,500 * 0.02 = 5,370원을 현금으로 지급받는 것입니다.

     

    셀트리온이 지급한 가장 최근 배당주는 지난 4월 22일에 지급된 바 있습니다. 올해는 배당률이 저조해서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크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