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최신 주가 전망(중국 판호 받은 펄어비스 호재 정리)

    펄어비스의 주가가 하루 만에 20% 넘게 상승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놀라운 급등세를 보일 수 있었던 원인은 펄어비스의 대표작인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서비스 허가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중국으로부터의 탄탄한 수익 경로가 열린 펄어비스의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는 가운데 펄어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 펄어비스

    펄어비스 실적

    펄어비스의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서비스는 검은 사막으로 2,000만 명이 넘는 유저가 이용하고 있으며 검은사막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검은사막 모바일 역시 2,70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지난 1분기 실적 발표를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모습을 보였고, 영업이익의 경우에는 전년 동기 대비 71% 가량 감소했는데, 인원이 많이 충원되고 연봉 조정이 이루어지면서 인건비가 크게 상승한 것이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보입니다. 

     

    이미지 = 펄어비스

    펄어비스 주가 전망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판호를 따는 데 성공하면서 펄어비스의 주가가 하루 만에 무려 20% 급등하였고 74,4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검은사막 IP를 기반으로 펄어비스가 중국에서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어나갈 수 있다면 탄탄한 매출 기반을 발판으로 얼마든지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열려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펄어비스 주가 차트 이미지 = 네이버

     

    강력한 호재: 중국 판호의 중요성

    중국에 게임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은 기업의 매출에 큰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는 엄청난 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년 중국의 게임 시장 규모는 48조 원으로 세계 1위 규모를 가진 미국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게임 시장 서비스로 엄청난 매출을 거두는 데 성공한 국내 게임은 대표적으로 네오플

    의 던전앤파이터가 있습니다. 중국에서의 매출이 90% 이상을 차지하면서 1조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펄어비스 대표작 검은사막 이미지 = 검은사막

     

    이렇게 중국에 게임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다면 소위 대박을 노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4년 동안 국내 게임 서비스가 외교문제로 인해 좀처럼 중국으로 진출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서비스 허가를 받았으며 중국 내 가장 큰 규모의 게임 사이트인 17173에서 모바일 게임 기대 순위 3위에도 오르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이 펄어비스의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열리지 않을 것으로만 보였던 중국 시장으로의 관문이 조금씩 틈이 보이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분위기로 펄어비스뿐만 아니라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지 못하고 있던 국내 게임사들에서도 중국으로 진출하는 움직임이 조금씩 더 활발해질 것으로 보이고 그로 인해 게임 업계의 주가도 상승 그래프를 그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1.06.25 - [재테크/주식] - 네이버 주식 전망 분석(+네이버는 아직 여지가 남았을지 모른다)

     

    네이버 주식 전망 분석(+네이버는 아직 여지가 남았을지 모른다)

    국내 IT 플랫폼 양대산맥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연이어 가파른 주가 상승을 보이면서 경쟁 구도를 이어나가던 중 카카오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네이버의 주가에 더 큰 관심이 몰리고

    datalibrary.tistory.com

    2021.06.15 - [재테크/주식] - 스타벅스 주식 전망(스타벅스 기업 분석 및 주가 예측, 배당금 정리)

     

    스타벅스 주식 전망(스타벅스 기업 분석 및 주가 예측, 배당금 정리)

    많은 사람들에게 커피 브랜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아마 스타벅스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대형 기업으로 성장해버린 스타벅스의 주식은 현재 약 112달러(약 12만 5천원)에 거래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