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코인(SC) 최신 분석 전망과 시세 알아보자

    시아코인(SC)은 2015년 6월에 최초로 발행된 코인으로 데이터저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최근 각종 암호화폐의 상폐 소식이 들려오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를 띄고 있는 가운데, 시아코인은 그래도 상폐의 위험에서는 어느 정도 벗어나 있지 않을까하고 예상해볼 수 있는 종목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시아코인 이미지 = sia.tech

    시아코인 소개

    시아코인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고 있는 스토리지(저장공간)을 공유하고 그 스토리지를 하나로 합쳐서 큰 규모의 스토리지로 재생성하고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마치 스토리지를 재활용하는 듯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토리지를 재활용하는 경우에 기존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보안 문제가 가장 부각되었는데 탈중앙화 방식으로 보안 문제를 어느 정도 해소시킬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스토리지를 공유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아 스토리지 서비스 구조 이미지 = sia.tech

    Sia's long term goal is to become the storage layer of the decentralized internet, ensuring privacy and 
    redundancy through decentralization, and entirely replacing existing cloud storage providers.

    - 시아코인 개발팀

    시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팀에서 장기 목표로 올려놓은 내용을 읽어보면 탈중앙화 스토리지를 구축해서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완벽한 대체제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블록체인 스토리지 서비스에 기반하고 있는 시아코인은 사람들이 자신의 하드디스크 중 사용하지 않는 일정 부분을 대여하면 일종의 예금 이자처럼 자신이 대여해준 저장 공간에 대한 사용료 명목으로 시아코인을 발급받게 됩니다. 그리고 시아에서 제공하는 스토리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또 다시 이 시아코인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스토리지를 대여해서 사용하는 방식은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와 같이 현재 왕성하게 서비스되고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시아의 스토리지 서비스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보다 대여비용이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강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시아코인 시세

    시아코인은 현재 12.1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암호화폐 시장을 전반적으로 덮은 여러가지 악재로 인해서 거래량도 줄어들고 가격 역시 크게 떨어진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계속적인 하락세 속에서도 그나마 다행인 점을 찾자면 국내에서 가장 암호화폐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업비트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되는 것을 피했다는 점일것입니다.

    시아코인 4시간봉 이미지 = 업비트

    시아코인 전망

    비록 암호화폐 시장의 각종 악재 속에서 시아코인의 가격이 연이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지만, 시아 코인이 기반하고 있는 블록체인 스토리지는 지속 가능한 발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여지는 서비스입니다.

    데이터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보안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활용한다는 점, 그리고 기존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비해서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꾸준히 개발될 수 있다면 스토리지 서비스로서의 가치를 점점 인정받게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그 시점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블록체인 스토리지가 익숙해져야 할 것이며 암호화폐 시장의 활기도 다시 회복되어야 하는 등 여러 관문을 거쳐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1.06.22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람다 코인(LAMB, Lambda) 최신 분석 시세와 전망

     

    람다 코인(LAMB, Lambda) 최신 분석 시세와 전망

    람다코인(LAMB)은 중국에서 만들어졌으며 큰 관심을 받았던 알트코인 중 하나입니다. 지금은 비록 암호화폐 시장에 들이닥친 여러가지 악재들로 가격이 크게 하락해 있지만, 암호화폐가 발행되

    datalibrary.tistory.com

    2021.06.22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오브스 코인(OBRS) 전망과 시세 호재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오브스 코인(OBRS) 전망과 시세 호재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오브스 코인(OBRS)은 시가총액이 약 1,425억에 달하고 공급량도 100억에 달하는 꽤 큰 규모의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시스템은 아니지만, 오브스 코인의 거래량 현황을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