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전망 2022년 3월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기업 분석

    삼성전자는 1969년 설립되어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과 PC, 노트북 등의 IT 제품과 휴대폰 그리고 반도체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반도체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가전제품 분야에서도 해외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코스피 시가총액 1위의 국내 주식을 대표하는 국민주로 자리잡고 있지만 최근 2~3년 간의 주가 변화는 기대치에 못 미치는 수준이라서 삼성전자 주식 투자가 상당히 고민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 가치뿐만 아니라 준수한 수준의 배당금을 분기별로 지급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에게 사랑받는 종목이기도 한데, 지난 2021년은 총 1,444원의 배당금을 지급하면서 배당수익률은 2% 정도로 그쳤습니다. 2020년에는 특별 배당금까지 지급하면서 1주당 총 2,994원의 배당금이 지급되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 절반 수준이기 때문에 삼성전자 주식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배당금 매력도 반감한 것이 사실입니다.

     

    삼성전자 실적 요약

    그렇다면 이렇게 삼성전자의 주가가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배당금까지 줄어들게 된 배경이 삼성전자의 실적이 감소했기 때문일까라고 생각하면 실제 실적은 삼성전자의 최근 주가 분위기와 상당히 상반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2021년 총매출액은 279조원, 영업이익은 51조원으로 2021년보다도 매출액은 18%, 영업이익은 43%가 증가하면서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특히 가전제품, IT 및 모바일, 반도체 부문의 삼성전자 핵심 사업 분야에서 모두 성장세가 기록되었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호실적에 대해서는 누구도 반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시세

    삼성전자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7만 1천원에 머물고 있으며 2021년 10월에는 7만원 밑으로 주가가 떨어진 적도 있으며 연말 배당금 시즌에 다시 주식 매수세가 집중되어서 주가가 8만원 가까이 올랐지만 이후로는 계속해서 주가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고 8만전자라는 수식어는 이제 너무 큰 목표가 되어버린 것이 아닐까 싶은 정도로 하락세가 연이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전망

    앞서 삼성전자의 최근 주가 흐름이 좋은 분위기는 아니다 그리고 배당금 역시 줄어들어서 그 동안 삼성전자 주식이 가지고 있던 매력도 다소 떨어지게 되었다는 점과 그와 대조적으로 실적은 역대급 호실적이 기록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주가가 향후 어떤 변화를 보이게 될 것인지에 대해 더 혼란스럽기도 한데, 삼성전자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가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10만원으로 삼성전자의 주식 가격이 현재 기준 대비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제시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의 DRAM, NAND가 높은 글로벌 점유율을 기반으로 올해 2분기부터는 큰 실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고 이번 1분기 실적 역시 모든 사업부문에서 긍정적인 지표가 발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 주가삼성전자 주가삼성전자 주가

    하지만 최근 글로벌 증시 자체가 연준의 금리 인상과 양적긴축에 대한 우려로 인해서 가라앉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자체적인 호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주가가 회복될 것을 기대하는 것은 어려운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삼성전자라는 기업이 지니고 있는 기업 가치와 가능성만큼은 여전히 변함이 없다는 것을 생각하며 보다 더 장기적인 측면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