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주가 전망 2022년 2월 셀트리온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셀트리온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셀트리온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셀트리온 기업 분석

    셀트리온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제약회사 중 하나로 단백질 의약품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바이오시밀러와 항체 신약 개발 부문으로 사업 부문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사업부문에서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램시마 등을 개발하며 항체 신약 개발 부문에서는 인플루엔자 항체치료제 등의 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이후에는 코로나 19 치료제인 렉키로나 임상을 진행하면서 승인 절차를 밟고 있는 중입니다.

    셀트리온 배당금

    셀트리온은 보유하고 있는 주식에 대해서 현금 배당과 주식 배당을 모두 받을 수 있는데, 셀트리온 보통주 1주를 기준으로 750원의 현금배당과 0.02주의 주식 배당이 결정되었습니다. 현금배당과 주식 배당을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복리 투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종목이기는 하지만 그 수준이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배당금 투자를 위한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 실적 요약

    셀트리온은 지난 3분기 매출액 4,010억원을 기록하고 4분기 실적 전망으로는 매출액 5,768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분기 잠정 실적으로 발표된 바에 따르면 영업이익 역시 2,262억원으로 크게 증가해서 지난 2021년 연간 매출액 2조원을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시세

    셀트리온의 현재 주가 시세는 약 15만 8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사실상 지난 2021년 3월 33만원 수준까지 주가가 오른 이후로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상황으로 약 1년 전 고점 대비 절반 수준의 주가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은 30만원대까지 올랐던 주가가 15만원대로 급락하자 자사주 매입을 통한 주식 가치 제고를 추진하고 있는데, 회계부정 의혹과 관련된 이슈가 아직까지 뚜렷한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침을 회사 측에서 내놓고 있는 와중에도 주가가 좀처럼 크게 회복되지는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외에 셀트리온이 개발하고 있는 의약품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는데, 셀트리온은 휴마시스와 공동 개발한 디아트러스트 코로나 19 항원 신속진단키트와 항원 홈 테스트 2종을 FDA 긴급사용 승인을 받아놓은 상태로 공급을 본격화하고 있기 때문에 진단키트로 인한 매출 상승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눈여겨볼만한 코로나 19 치료제인 렉키로나가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지 못한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셀트리온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한 풀 꺾인 것도 사실인데, 렉키로나의 오미크론 변이 대응을 위해 새롭게 들어간 임상을 조금 더 시간을 들여 기다릴 필요가 있을 것 같고 대신 먹는 코로나 19 치료제인 몰누피라비르에 대한 생산 라이선스 계약을 맺는 등 렉키로나로 인한 실망감을 달랠 요인을 찾고 있지만 코로나 19 치료제만큼 확실한 주가 상승 기대감을 형성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셀트리온은 국내 최대 제약사이자 호실적도 이어나가고 있고 회사 측에서도 주식 가치 제고를 위한 움직임을 보이는 등 주가 회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 있지만 회계부정과 관련한 이슈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 그리고 렉키로나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 자료가 또다시 나오기 전까지는 리스크가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