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 공모가 상장 이후 주가 전망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과 관련된 핵심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과 관련한 공모가, 증권사, 청약일정과 바이오에프디엔씨 주가 전망까지 짚어보며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기업분석

    바이오에프디엔씨는 2005년 설립되어 생물학적 제재 제조업, 바이오소재, 신약개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식물세포 연구를 기반으로 한 다수의 논문과 특허, 개발 완료된 식물세포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식물 유효성분 분석기술 및 식물세포 배양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식물세포 캘러스, 피토플라센타, 부정근 등을 개발해서 사업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미생물에서 인체의 것과 동일한 EGF를 분리 정제하는데 성공해서 주요 화장품 제조사에 화장품 원료로 판매 및 수출하고 있으며 탈모 방지 효과가 있는 원료 역시 공급하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식물세포를 활용해서 식품과 화장품 원료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

    바이오에프디엔씨 청약일정

    바이오에프디엔씨의 공모주 청약일정입니다.

    • 공모주 청약일정: 2월 9일 수요일 ~ 2월 10일 목요일
    • 환불일(납입기일): 2월 14일 월요일

    바이오에프디엔씨 상장일

    • 상장 예정일: 2월 21일 월요일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가

    바이오에프디엔씨의 공모가입니다.

    • 확정 공모가: 2만 8천원
    • 희망 공모밴드: 2만 3천원 ~ 2만 9천원
    • 수요예측 경쟁률: 74.01 : 1

    공모가 희망밴드로 올라왔던 2만 3천원 ~ 2만 9천원의 최상단에 조금 못 미치는 가격에 해당하는 2만 8천원의 공모가가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의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경쟁률인 74.01 : 1은 지난 2021년 공모주의 평균 수요예측 경쟁률이 1,207 : 1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에도 상당히 낮은 수준의 공모가이며 올해 진행되었던 지난 공모주와 비교했을 때에도 매우 낮은 수준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공모주로써 매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것으로 평가된 것 같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상장 증권사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입니다.

    • DB금융투자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수 있는 증권사는 DB금융투자입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미리 DB금융투자의 계좌를 개설하고 증거금을 예치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을 넣기 위해서는 공모주 청약 최소 단위인 10주의 50%에 해당하는 증거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14만원의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주가 전망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이번 IPO를 통한 공모자금으로 약리 물질 개발 R&D 투자와 식물세포 배양 및 생산 시설 확충을 위한 제조설비 투자 그리고 고부가가치 생리활성 소재 기반의 의료기기 GMP 시설 확보에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업의 실적 추이를 살펴보면 2011년부터 2021년까지 꾸준히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줄기세포 촉진제, 배뇨 개선제, 항체치료제 등의 다수의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 결과에서 저조한 경쟁률을 기록했지만 공모가 희망 밴드의 상단에 해당하는 공모가를 제시한 투자자들이 많기 때문에 희망 공모가 범위 내에서 높은 수준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고 이보다 앞서 공모주 청약 일정이 진행되는 인카금융서비스의 경우보다도 상장 이후 유통가능 주식 물량 비중도 적은 편인데, 아무래도 셀트리온을 비롯한 바이오 관련주들에 대한 투자 심리가 악화되고 있다는 점이 크게 반영된 것 같습니다.

    2022년에 주식 시장의 주요 테마는 2차 전지, 친환경 연료, 메타버스, AI 및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이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상장 이후에 주가 상승 가능성이 저조한 측면이 있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