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이누(SHIB) 코인과 도지코인의 관계: 시바이누 코인 전망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2021. 10. 28.
시바이누 코인의 전망과 시바이누 코인은 도지코인과 어떤 관계에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바이누 코인은 코인 가격이 무려 75% 폭등하면서 시총 7위의 순위까지 올라갔는데, 과연 시바이누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처럼 가치를 인정받고 일상생활에서 화폐로 사용될 수 있는 가상화폐 일지, 아니면 아무 가치가 없는데 아무 이유 없이 또다시 투자가 집중되어 버린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바이누 코인
시바이누는 현재 가상화폐 시장에서 시가총액 9위에 올라 있고 심지어 도지코인보다 1단계 앞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인마켓캡에서 확인한 시바이누 코인의 현재 가격은 0원으로 표시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시바이누 코인의 가격이 너무나도 낮기 때문입니다. 가격이 75% 폭등해서 고점을 찍었을 때에도 0.00008841달러였으니 시바이누 코인의 가격이 얼마나 낮은 수준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바이누 코인의 탄생은 도지코인을 넘어서겠다는 목표 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애초에 도지코인 자체가 밈 코인이며 시바이누 코인 역시 도지코인을 모방한 밈 코인입니다. 밈이란 어떤 콘텐츠가 재미의 목적으로 패러디나 복제되면서 유행처럼 번지는 것을 의미하는데 밈코인 역시 이러한 뜻을 가지고 있어 재미를 위해서 복제된 가상화폐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시바이누 코인 전망
시바이누 코인이 관심을 받고 가격이 폭등한 배경은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미국의 주식거래 앱인 로빈후드에서 시바이누 코인도 거래할 수 있도록 요청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로빈후드에서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거래를 허용하고 있지만 시바이누는 아직 그 정확한 가치를 입증받지 못한 밈코인이기 때문에 거래를 허용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면 정말 이렇게 투자자들이 시바이누 코인의 거래를 강하게 요청할 정도로 시바이누는 가치가 있는 가상화폐일까에 대해서는 의문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각에서는 시바이누가 도지코인보다 낫다고 평가하면서 NFT, 스마트 컨트랙트 등의 블록체인 시스템이 서비스화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시바이누의 로드맵이 설계되고 있다고 하는데, 그런 측면만으로는 아직 시바이누가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시스템인지 확신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한 때, 가상화폐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플로키라는 이름의 시바견을 기르고 있다는 글을 트위터에 게시하면서 시바이누 코인을 암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분위기에 휩싸여 시바이누의 가격이 폭등한 적 있지만 최근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외에는 보유하고 있는 가상화폐가 없다는 글을 다시 올리면서 시바이누에 대한 기대감도 한 풀 꺾였습니다.
사실 아직까지는 가상화폐 시장이란 것이 이런 상황인 것 같습니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가치와 미래 성장 가능성을 전망하고 투자하는 주식 투자와 달리 가상화폐는 뚜렷하고 정확한 화폐로써의 가치를 측량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며 누군가의 말 한마디로 가격이 하루아침에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그런 시장입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가상화폐 시장에서 입김이 가장 강력한 일론 머스크가 지지하고 있는 도지코인이 시바이누보다 더 전망이 밝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고, 시바이누의 상승세에는 다소 의문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0.23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도지코인 전망, 일론머스크의 영향력과 미국 영화관 사용 허용 전망
2021.10.15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솔라나(SOL) 코인 최신 분석 가격 전망, 업비트 상장과 이더리움의 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