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전망, 일론머스크의 영향력과 미국 영화관 사용 허용 전망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2021. 10. 23.
도지코인 전망에 대해 다시 한번 재조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대체 언제적 도지코인이냐 할 수도 있겠지만 그 도지코인이 최근 다시 관심을 받고 있고 그 중심에는 다시 또 일론 머스크가 있습니다. 한 때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글 하나로 도지코인의 가격은 큰 파도를 치고 가상화폐 시장 전체가 흔들렸는데 그 영향력이 조금 줄어들었나 싶지만 사실 일론 머스크라는 한 사람은 시장에서 무시하기에는 너무 존재감이 큰 사람입니다.
도지코인과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는 세계에서 가장 돈이 많은 사람이면서 동시에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사람입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사용하면 시스템 트랜잭션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성이 높다고 트윗을 올리면서 다시금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0위권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도지코인은 처음에는 장난처럼 시작되었을지 몰라도 이제는 장난이 아닌 상황으로 도달해버렸습니다.
일론 머스크도 강조한 도지코인의 장점은 채굴에 발생하는 전력 소모가 낮다는 것입니다. 심각한 환경오염을 초래할 수 있다는 논란이 있었던 비트코인의 6천배 가량 낮은 전력 소모량은 도지코인의 분명한 강점으로 드러날 수 있는 특징입니다.
게다가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인 AMC의 최고경영자가 2022년 1분기에 도지코인으로 영화관 결제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도지코인은 지금도 미국에서는 여러 서비스에서 사용되고 있는 가상화폐인데 미국에서 가장 큰 영화관 체인에서 사용되기 시작한다면 도지코인의 자산가치는 더 상승할 수 있고 이러한 호재는 분명히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는 요소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다양한 이슈를 둘러싸고 현재 도지코인은 약 29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 때 도지코인을 1달러의 가치와 동일한 가치가 되도록 하자라는 일종의 운동이 진행되었는데, 그 목표와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여전히 가격 상승의 불씨는 꺼지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가상화폐 시가총액 규모로는 9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을 따라한 시바백스
밈으로 시작된 도지코인이 가상화폐 시장에 여전히 큰 영향력을 미치면서 급기야 도지코인에서 파생된 또 하나의 밈 가상화폐인 시바백스가 10월 10일 출시 이후로 급등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도지코인이기 때문에 도지코인에서 파생된 시바백스는 도지코인과 운명을 함께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도지코인으로부터 파생된 가상화폐가 나올 정도로 도지코인이 그저 장난스러운 가상화폐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는 사례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도지코인은 그저 잠깐 반짝이고 사라질 가상화폐가 아닌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