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자이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경쟁률
- 재테크/부동산
- 2021. 10. 20.
동해자이의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경쟁률이 모두 발표되었습니다. 지난번 동해자이 분양정보를 정리하면서 동해시에 처음 들어서는 자이라는 브랜드의 파워, 그리고 KTX 동해역이 인접해 있어서 광역 교통망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동해에는 최초로 공급되는 4세대 아파트이기 때문에 높은 경쟁률을 예상해보았는데, 1순위 청약 결과 3,019명이 몰리면서 평균 경쟁률 6.2대 1이라는 동해시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동해자이 특별공급 경쟁률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한 동해자이이지만 특별공급 청약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유형에서 미달이 발생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기관추천의 경우에는 모든 유형에서 미달이 나왔고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경우 84A 타입에서 2대 1의 경쟁률, 84B 타입의 경우에는 1.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노부모부양 특별공급의 경우에는 113 타입의 경우에서만 2대 1의 경쟁률이 나타났습니다.
동해자이 일반공급 경쟁률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타입은 전용면적 161㎡으로 4가구를 모집하는데 총 46명이 청약 신청을 하면서 11.5대 1의 경쟁률이 나왔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은 84㎡B 타입에서 3.37대 1로 나왔는데, 최신 거주 트렌드인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어 있지 않은 평면도의 타입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선호도가 높은 평면도를 보유하고 있는 84A 타입으로 많은 청약이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높은 경쟁률을 보이면서 1순위 당해 마감된 것을 보면 동해에 들어서는 1군 브랜드 자이의 매력이 크게 작용했다고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해자이의 분양가, 평면도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