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CSCO)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미국 배당주로 적합한 이유

    시스코 기업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해서 핵심이 되는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코는 IT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익숙하게 들어봤을 기업이지만 다른 산업군에서 근무하고 있다면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미국 배당주를 위한 투자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시스코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만큼 배당주로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요한 기업입니다. 이번 포스팅이 시스코의 주가 전망과 배당주로 적합한 이유 등에 대해 유익한 참고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시스코 기업 분석

    시스코 시스템즈는 1984년 설립되어 네트워킹, 보안, 클라우드 분야 등 전반적인 IT 산업에서 사용되는 솔루션과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담당자가 아니라면 잘 모르고 있을 수 있지만 국내에서도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네트워크나 보안 장비, 그리고 전화기까지 시스코의 제품이 상당히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스코의 사업은 애플리케이션, IT 인프라, 업무생산성 향상 솔루션, 보안 등으로 다각화되어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 급격하게 증가한 원격 근무로 인해 강조되고 있는 협업 효율성 및 보안 강화를 위한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공급하기 위한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당금

    시스코는 미국 주식으로 월배당을 받기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잘 알려진 기업인만큼 준수한 분기 배당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2.5%의 시가배당률을 보유하고 있고 7년 연속으로 꾸준히 배당금이 증가하는 등 배당 포트폴리오로 자주 추천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1월, 4월, 7월, 10월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니 아래의 최근 배당금 지급 이력과 함께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스코 배당금 지급 이력

    실적 요약

    시스코는 지난 분기 실적에서 매출액 77억 달러를 기록하였고 전년 동기나 직전 분기 대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 지역은 미국이며 유럽 및 중동 지역 그리고 아시아 지역 순으로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 총이익률도 준수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어 급성장을 하는 기업이라기보다는 비교적 서서히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스코의 꾸준한 실적 성장과 함께 주당 순이익도 서서히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EPS는 0.76달러로 집계되었습니다. 배당성향이 높고 준수한 시가배당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주당 순이익이 증가하는 것은 배당 투자 관점에서도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시스코 주식 가격 시세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시스코의 주가 시세는 약 57달러, 한화로 67,0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283조 5,500억원입니다. 시스코의 기업 실적 대비 주가 시세를 평가하는 PER은 21.41이며 PBR은 5.88배로 성장이 기대되는 기술주로 평가되어 최근 주가가 계속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다소 높은 수치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시스코 주가 시세

    시스코 주가 전망

    펜데믹 상황에서도 꾸준한 성장 유지

    시스코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세계 확산이라는 상황 속에서도 꾸준한 실적을 유지했고 특히 지난 분기 제품 주문량이 작년 동기 대비 31%나 증가하면서 10년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소프트웨어 사업 전환 성공적인 행보

    시스코의 이러한 성장세가 더욱 긍정적으로 분석되는 이유는 시스코가 기존의 하드웨어 판매 기업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등의 각광받는 사업 분야로 성공적인 전환을 이루고 있는 지표로 해석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시스코의 소프트웨어 매출은 연간 140억 달러가 넘어서고 있으며 글로벌 6위의 소프트웨어의 위치에 올라섰습니다.

     

    IT 산업은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매우 빠르게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사업은 다소 불안요소로 작용할 수 있었지만 이처럼 시스코의 사업이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성공적인 전환을 하고 있다는 것이 향후 주가 전망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하는 가장 큰 요소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결론 요약

    1. 가파르진 않지만 꾸준한 성장세

    2. 소프트웨어 사업 전환 성공적 성장 기대

     

    이렇게 시스코라는 기업과 실적 그리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배당주 투자를 하기에는 시스코 같은 기업이 가장 이상적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배당 투자를 한다는 것은 큰돈을 들여서 많은 주식을 보유해두고 꾸준히 준수한 배당금을 받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인데 기업의 성장세나 재무제표가 불안정하고 변동이 심하다면 오랫동안 많은 돈을 투자해놓기가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록 느릴지라도 꾸준히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이면서 배당성향과 배당률도 준수한 시스코는 배당금을 위한 투자로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페이팔(PYPL)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놓치면 안 될 차세대 핵심 기술주)

    페이팔은 전 세계 간편 결제 시스템 점유율 1위로 확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 온라인 결제가 급증하자 페이팔의 실적과 함께 주가도 급등하는 움

    datalibrary.tistory.com

     

    엔비디아 주가 최신 전망 및 호재 알아보기(+지금 사도 후회 안 할 종목,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엔비디아 주가 전망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최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AI, 자율주행차, 데이터센터 등의 넓은 영역을 모두 아우르는 엔비디아의 영향력과 각각의 시장 내 점유

    datalibrary.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MSFT) 주가 전망: 글로벌 최대 기술주 지금 매수해야 하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전망에 핵심이 되는 정보들을 모아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FT)는 글로벌 탑티어의 빅 테크 기업으로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갖추고 있는 플랫폼을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