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주가 최신 분석 및 전망(+배당금, lg 전자우 비교 분석)

    lg 전자 주가 전망과 배당금에 대한 최신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lg 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도 가장 우수한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상승 곡선을 그릴 수 있는 lg 전자의 주가 전망을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하며 1년에 한 번 배당을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을 미리 보유하고 있다면 배당금을 받을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lg 전자 기업 분석

    lg 전자는 2002년 4월 lg 전자(주)의 전자 부문과 정보통신 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생활가전 전반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사업부문을 세분화하면 TV, PC 등의 HE, 이동단말 분야의 MC, 냉장고, 세탁기 등의 H&A, 자동차 부품을 전담하는 VS와 디스플레이 제품을 전담하는 B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lg 전자의 MC 사업부문은 완전 철수하기로 결정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lg 전자 CI

    가전제품의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전 세계 130여 개의 사업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 최초로 선보인 OLED 기술로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보유하게 되었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우위에 서고 있습니다.

     

    lg 전자 배당금

    lg 전자는 1년에 한 번 배당금을 지급하는 연배당을 시행하고 있으며 배당기준일은 연말인 12월 31일입니다. 배당금 지급 일시는 매년 4월로 지급이 되고 있고 참고를 위해서 최근 5년간 지급되었던 lg 전자의 배당금 이력을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보통주 400 400 750 750 1,200
    우선주 450 450 800 800 1,250

    2020년 배당금은 당기순이익이 크게 성장한 부분과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일환으로 2019년에 비해서 크게 높아진 보통주 1주당 1,200원, 우선주 1주당 1,250원이 지급되었습니다. 2021년의 절반을 지나온 현시점까지의 실적을 미루어보면 2021년 실적 역시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lg 전자의 배당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배당기준일 이전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도록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lg 전자 최근 실적

    lg 전자 실적 발표 = lge

    lg 전자의 실적을 살펴보면 전년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지난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27% 이상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9%가량 증가하면서 수익구조에 긍정적인 지표가 드러났습니다.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H&A가 약 35%를 차지하며 가장 높고 그 뒤로 HE, VS가 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OLED의 수출이 활기를 띄면서 코로나 19라는 특수하고 제한적인 상황 속에서도 실적 향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lg 전자 주가 전망

    lg 전자는 현재 약 165,0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27조 19억원 가량으로 코스피 시총 순위 1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최근 계속되는 외국인들의 매수세로 주가가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만 그만큼 또다시 외국인 투자가 빠지게 되면 주가가 하향 국면을 접어들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외국인 거래에 주의해야 합니다. 

     

    lg전자 주가 차트 이미지 = 네이버

    lg 전자는 OLED라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술을 기반으로 꾸준한 실적 향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HE 사업부문의 주요 제품군인 TV, 사운드바 등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에 지난 분기에도 매출액이 오히려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세계적인 펜데믹 상황이 지나고 난 후에는 해외 시장에서의 수요가 회복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이어지는 하반기에도 매출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자동차 부품 사업인 VS에서 우려되었던 반도체 공급난이 해소되는 분위기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에는 VS 부문의 실적도 개선될 여지가 있습니다.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가 약 22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는 가운데 수익구조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던 MC 사업부의 철수 및 H&A와 HE 사업부문의 실적이 꾸준히 성장하여 견고한 실적 기반이 형성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lg 전자의 주가가 현재 저평가에 머무르고 있고 충분히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 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07.23 - [재테크/국내주식] - 삼성중공업 주가 최신 분석 및 전망(+실적악화 반전 가능할까)

     

    다니엘의 라이브러리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 재테크 정보와 IT 최신 트렌드와 핵심 기술을 전합니다

    datalibrary.tistory.com

    2021.07.26 - [재테크/해외주식] - 페이팔(PYPL)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놓치면 안 될 차세대 핵심 기술주)

     

    다니엘의 라이브러리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 재테크 정보와 IT 최신 트렌드와 핵심 기술을 전합니다

    datalibrary.tistory.com

    2021.07.19 - [재테크/해외주식] - 인텔(INTC) 주식 전망 및 배당 정보(+인텔의 미래는 계속 어두울까)

     

    다니엘의 라이브러리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 재테크 정보와 IT 최신 트렌드와 핵심 기술을 전합니다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