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주가 최신 분석 및 전망(+국내 철도 대장주)

    현대로템은 국내 철도 관련주의 대장주라고 할 수 있으며 최근 철도 사업뿐만 아니라 방위, 플랜트와 관련된 사업으로도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수익 구조가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현대로템의 주가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로템이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고 현대로템의 주가 전망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로템 기업 분석

    현대로템은 철도, 방위, 플랜트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1999년 7월 설립되어 2013년 10월 30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설립 당시에는 현대정공, 대우중공업, 한진중공업의 철도차량 부문이 통합되어 한국철도차량으로 설립되었다가 2002년에 현대모비스로부터 방위, 플랜트 사업을 양수하면서 오늘날의 현대로템으로 사명을 변경해서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철도차량 시장에서 안정적인 평가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CI

     

    현대로템 최근 실적

    현대로템 실적 발표 자료 = 현대로템 IR

    현대로템의 최근 실적 발표를 살펴보면 2021년 상반기 전체 실적을 기준으로 작년 상반기보다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최근 2분기 실적만을 확인해보면 매출액은 7,1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지만 영어이익은 158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감소하는 실적을 보였으며 사업별 매출액 비중은 철도 사업이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방위 사업의 성장세도 눈여겨볼 만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현대로템 주가 전망

    현대로템의 주가는 7월 23일 현재 기준 22,8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2조 4,939억원으로 코스피 시총 순위 13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주가 전망 이미지 = 네이버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24,300원으로 GTX A 노선의 차량 운영과 K-1, K1A1 전차 창정비 수주 등 현대로템의 전 사업분야의 수주현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수소인프라, 스마트팩토리 등은 향후 전망이 밝은 분야이기 때문에 수익구조가 더욱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게다가 현대로템은 최근 탄자니아에 전동차와 전기기관차를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했는데 각각 2,187억원, 1,214억 규모의 계약으로 현대로템 전체 매출액과 비교해도 상당한 규모의 계약이기 때문에 현대로템의 매출 성장이 기대가 되고 그에 따라 주가도 오름세를 보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 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07.22 - [재테크/국내주식] - 네이버 주식 매수가 고민된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3가지 포인트

     

    네이버 주식 매수가 고민된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3가지 포인트

    네이버는 검색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기업이자 이제는 검색 사업 이외에도 쇼핑, AI, 광고, 메타버스 등 생활의 전반적인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거대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

    datalibrary.tistory.com

    2021.07.20 - [재테크/국내주식] - 신일전자 주가 분석 및 호재 전망 정리(a.k.a 국내 선풍기 대장주)

     

    신일전자 주가 분석 및 호재 전망 정리(a.k.a 국내 선풍기 대장주)

    신일전자는 폭염이 시작되는 여름철마다 주가가 크게 뛰어 화제가 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여름도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선풍기, 에어컨과 같은 여름 가전을 판매하는 기업들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