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NFT(대체 불가능 토큰) 거래 가능 마켓 코빗 거래소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2021. 6. 1.
가상화폐의 가격이 떨어지고 NFT라고 부르는 대체 불가능 토큰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코빗(Korbit)이 최초로 NFT를 거래할 수 있는 NFT 마켓을 열었습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서 개별 컨텐츠에 고유한 표식을 부여하는 암호화 기술로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입니다. NFT는 미술품 거래로 가장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데, 작품의 원작자와 소유자가 누구인지 그리고 소유자의 변경은 어떻게 이루어져왔는지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NFT의 미술품 거래에서의 특징은 작품의 소유권이 변경될 때마다 원작자에게 약간의 로열티가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코빗에서는 누구나 NFT 작가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열어두었고 미술품 거래에는 이더리움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NFT 마켓에서 이더리움을 사용하게 되면 이더리움의 가격에도 또 한 차례 파동이 일어나는 것은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NBA, MLB, F1, MS, IBM, AMD 등 다수의 기업들이 NFT 관련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지만 비교적 국내에서는 아직 NFT가 크게 알려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가상화폐에 대한 열기가 여전히 뜨거운 가운데 이번 코빗의 NFT 마켓 오픈처럼 사람들에게 점점 NFT에 대한 인식이 만들어지고 시장이 확장된다면 코빗에서 오픈한 NFT 마켓이 또 하나의 수익창출 플랫폼으로 큰 관심을 받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NFT는 최근 계속해서 포스팅을 연재하고 있는 메타버스와도 관련이 깊은 분야이기 때문에 계속 주시하며 조사하고 NFT에 대한 포스팅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장려하거나 특정 코인에 대한 유도를 하기 위함이 절대 아님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