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위한 3기 신도시 공공분양(신혼희망타운 포함)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3기 신도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올 7월부터 연말까지 4번에 걸쳐서 3기 신도시의 9400 가구를 포함 수도권 공공분양 아파트 3만 200가구에 대한 사전 청약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수도권 공공분양 아파트 3만 200가구 중에서

    14,000가구(절반 가량)이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 예정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본 청약과 달리 사전 청약이라는 것은 본 청약 공고가 있기 1~2년 전 먼저 아파트 입주자를 선정하는 청약입니다. 사전 청약에 당첨이 되면 본 청약이 있기 전까지 무주택자 요건을 유지하기만 하면 당첨된 아파트에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는 것이죠.

     

    * 사전 청약에 당첨된 이후에 다른 분양 공고의 본 청약에 도전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사전 청약에 당첨된다는 것은 보험을 들어 놓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나오는 공공분양주택 물량이 어느 지역에 나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지도를 참고해서 보면 다양한 위치에 물량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강남, 판교권과 상대적으로 가까운 위치에 있는 과천과 하남 교산에 많은 관심이 몰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3기 신도시 지도

     

    출처: 국토교통부

     

    ▶ 3기 신도시 공식 홈페이지

     

     

    3기 신도시

    남양주왕숙·고양창릉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확정 국토교통부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심의(’20.12.4)를 거쳐 남양주왕숙(6만 6천호)과 고양창릉(3만 8천호)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확정하

    www.xn--3-3u6ey6lv7rsa.kr

    3기 신도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이렇게 "숫자로 보는 3기 신도시"라는 수치가 집계되고 있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3기 신도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재미있는 지표라고 생각이 됩니다.

    3기 신도시 관심도(출처: 3기 신도시 공식 홈페이지)

    특히 이번 3기 신도시 공공분양은 신혼부부에게 많은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대적으로 목돈을 마련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서 신혼희망타운 전용 금융상품으로 LTV 최대 70%, 연 1.3%의 고정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사전청약 공고가 나오면 다시 한 번 정리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