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8월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카카오게임즈는 2015년 카카오 계열사로 편입되어서 모바일 플랫폼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했으며 2017년 카카오의 게임 사업 부문을 인수하면서 카카오의 게임 사업을 전담하는 계열사의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게임 사업과 퍼블리싱 사업을 주축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주요 게임으로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최근 흥행을 이어나가고 있는 우마무스메 등이 있습니다.

    배당금

    카카오게임즈는 아직까지 배당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 배당금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기업입니다.

     

    실적 요약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3,388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8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00% 증가한 성적을 기록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매출액 증가의 배경으로는 오딘의 글로벌 출시가 주요했고 매출액이 증가함에 따라서 영업이익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가 시세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58,1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11월에는 11만원이 넘으면서 고점을 기록했던 이후로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했고 6월 말에는 5만원 밑으로 주가가 떨어지면서 공모 당시 시초가보다 밑으로 내려가는 상황까지 흘러갔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카카오게임즈의 PER은 16.33배, PBR은 1.45배, EPS는 1,797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8만원으로 현재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 수준까지 주가가 올라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우마무스메가 큰 흥행을 이어나가고 있어서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지난 하반기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상승의 주요 배경이었던 오딘은 대만에서도 성공적으로 출시되면서 국내 및 대만 오딘의 일평균 매출이 15억원 내외로 예상되고 있으며 우마무스메는 일평균 9억원 수준으로 매출액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게임회사의 주가에 반등이 일어날만한 요소는 역시 신작 출시와 신작의 흥행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데 최근 게임업계 전반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분위기를 뚫고 우마무스메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신규 캐릭터의 출시,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통해서 우마무스메의 매출이 더욱 상승될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