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8월

    신성이엔지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성이엔지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신성이엔지는 2016년 신성이엔지와 신성에프에이를 흡수 합병하였으며 그 후로 태양광 사업부문, 클린룸 사업부문, 자동화 설비 사업부문의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계열사로 우리 기술투자, 신성씨에스, 지셀이엔씨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물산, LG디스플레이,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한화시스템 등의 대기업과의 클린룸 및 태양광 모듈 수주 확보로 인해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배당금

    신성이엔지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아서 배당주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입니다.

     

    실적 요약

    신성이엔지는 지난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1,379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가 시세

    신성이엔지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17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600원 넘게 주가가 오른 바 있지만 그 이후로 다시 하락세를 보내게 되었고 현재는 다소 회복되어 6월 고점 대비 약 16% 가량 떨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신성이엔지의 PBR은 2.13배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신성이엔지는 최근 대형 수주룰 따내면서 큰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 클린룸 및 드라이룸 사업 부문의 클린황경 사업부문에서의 상반기 신규 수주액만 2,418억원으로 신성이엔지의 전체 수주액의 74%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성이엔지의 수주 기업은 반도체 테스트 기업 두산테스나와 현대차와 LG에너지솔루션의 인도네시아 합작공장 등이 있는데 반도체와 배터리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 상황에 따라서 공정에 필요한 클린룸, 드라이룸의 수요도 점차 증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는 클린룸 분야에서 클린룸 핵심설비인 FFU(Fan Filter Unit)의 국산화를 성공하고 2005년에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룸 분야에서도 부스장치로 특허를 따냄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고 추가적인 대형 수주를 이어나갈 수 있다면 현재 기업 가치보다 훨씬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