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주가 전망 주식 목표주가 배당금 실적 2022년 8월

    휴림로봇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림로봇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휴림로봇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휴림로봇 주가 전망
    휴림로봇 주가 전망

    기업 분석

    휴림로봇은 1998년 11월 설립되어 산업용 로봇 및 모션 컨트롤러 등을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으로는 직각 좌표로봇, 수평 다관절 로봇, 데스크탑 로봇 등의 제조업에 사용되는 로봇과 공공서비스 로봇, 애완 로봇 등의 지능형서비스 로봇도 생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유통업을 추진하는 에이치엘파트너즈와 부동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휴림에이엠씨 등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휴림로봇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유망 업종으로써 미래 가치를 바라보고 접근해야 하며 배당금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현재로써는 적합하지 않은 기업입니다.

     

    실적 요약

    휴림로봇은 지난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73억원과 영업손실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 시세

    휴림로봇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3,18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지난 6월에는 4,900원이 넘게 주가가 올랐고 현재는 당시 고점 대비 35% 가량 하락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휴림로봇의 PBR은 6.57배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휴림로봇이 속해 있는 로봇 업종은 이제 출발선상에 서 있는 단계라고 볼 수 있으며 어느 기업이 뚜렷하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단언하기도 어려운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로봇 시장의 규모는 빠르게 확대될 것이라는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고 그중에서도 산업용 로봇보다는 생활에 밀착화 되어 있는 서비스 로봇 시장의 규모가 훨씬 더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대부분이라는 사실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휴림로봇은 직각 좌표 로봇, 스카라 로봇, 리니어 로봇 등 산업용 로봇이 제품 포트폴리오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자율주행 로봇인 테트라, 위치 안내 및 정보 제공 목적의 자율주행 로봇 테미 등 서비스 로봇도 판매하고 있지만 아직 그 규모가 크다고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물론 최근에 삼성전자가 무인 공장을 도입한다는 소식에 산업용 로봇의 비중이 큰 휴림로봇에 많은 관심이 단기적으로 집중되기는 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미래 시장 규모를 예상해보았을 때 휴림로봇도 서비스 로봇의 비중을 확대시키고 주력 제품을 발굴할 수 있다면 유망한 섹터에서의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