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 공모가 주가 전망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과 관련된 핵심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과 관련한 공모가, 증권사, 청약일정과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전망까지 짚어보며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비플라이소프트 기업분석

    비플라이소프트는 1998년에 설립되어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그리고 미디어 빅데이터 AI 솔루션 분야를 연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서울 광진구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성격은 미디어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방대한 미디어 정보를 가치 있는 빅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을 갖춘 것으로 볼 수 있고 핵심 역량으로는 뉴스 저작권 유통, 국내 최대 미디어 데이터 보유, 3천개가 넘는 미디어 파트너, 1,500개가 넘는 고객사를 보유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

    청약일정

    비플라이소프트의 공모주 청약일정입니다.

    • 공모주 청약일정: 6월 9일 목요일 ~ 6월 10일 금요일
    • 환불일(납입기일): 6월 13일 월요일

    상장일

    • 상장 예정일: 6월 20일 월요일

     

    공모가

    비플라이소프트의 공모가입니다.

    • 확정 공모가: 1만원
    • 희망 공모밴드: 1만 6,500원 ~ 1만 9천원
    • 수요예측 경쟁률: 111.05:1

    공모가 희망밴드로 올라왔던 1만 6,500원 ~ 1만 9천원의 최하단보다도 더 낮은 가격에 해당하는 1만원의 공모가가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의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경쟁률인 111.05:1은 지난 2021년 공모주의 평균 수요예측 경쟁률이 1,207 : 1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에도 상당히 낮은 수준의 공모가이며 올해 진행되었던 지난 공모주와 비교했을 때에도 매우 낮은 수준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공모주로써의 매력은 상당히 떨어지는 것으로 평가된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할 때 사용되는 증거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주식청약 공모주 증거금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다양한 재테크 방식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그중 주목받는 하나의 방법이 주식 청약, 흔히 공모주 청약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IPO라고 하는 기업 공개를 할 때, 기업에 투자할 일반

    datalibrary.tistory.com

    상장 증권사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입니다.

    • IBK투자증권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수 있는 증권사는 IBK투자증권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미리 IBK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하고 증거금을 예치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을 넣기 위해서는 공모주 청약 최소 단위인 10주의 50%에 해당하는 증거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5천원의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전망

    비플라이소프트는 기본적으로 AI 기술을 기반으로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AI 시장 혹은 빅데이터 시장과 방향을 함께 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이해하고 있는 것처럼 이 두 시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향후 시장 전망이 매우 밝은 분야이기 때문에 비플라이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솔루션이 확장해나갈 시장의 기반은 조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가운데 미디어라는 구체적인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사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AI 기업들과 차별화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B2C 구독형 플랫폼인 ROZEUS가 런칭 이후에 꾸준히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도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기업 가치 대비 이번 공모가가 낮게 책정된 경향이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서 공모주 청약에 도전하고 상장 후에는 상황을 보고 차익을 실현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