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6월

    휴림로봇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림로봇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휴림로봇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휴림로봇 주가 전망
    휴림로봇 주가 전망

    기업 분석

    휴림로봇은 1998년 11월 산업용 로봇과 서브, 모션 컨트롤러 등을 제조하는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으로는 직각좌표로봇, 수평다관절로봇, 데스크탑 로봇 등의 제조업용 로봇이 다수 있으며 공공서비스로봇, 애완로봇과 같은 지능형 서비스 로봇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의 종속기업으로는 에이치엘파트너즈, 휴림에이엠씨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휴림로봇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금 투자 포트폴리오로 고려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입니다.

    실적 요약

    휴림로봇은 지난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73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6%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15억원의 손실을 내면서 전년 동기 대비 173% 가량 손실이 늘었고 반면에 당기순이익은 51억원 가량의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휴림로봇 실적
    휴림로봇 실적

     

    주가 시세

    휴림로봇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4,49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의 주가 차트를 확인해보면 올해 3월까지만 해도 1천원이 안되는 동전주에 속하는 종목이었지만 이후로 빠르게 주가가 폭등했고 지난 2021년 12월 660원대의 바닥을 찍었던 것과 비교하면 무려 580% 상승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지난 3월 기준으로 휴림로봇의 PER은 56.72배, PBR은 3.82배, EPS는 32원으로 집계되었지만 최근에는 PBR이 10배가 넘는 수준까지 증가했습니다.

     

    주가 전망

    휴림로봇의 주가가 최근 급등한 핵심 배경은 삼성전자, LG, 현대차 등의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로봇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의사를 내비치면서 M&A가 진행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되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M&A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로봇 산업 전반에 큰 지각변화가 예상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휴림로봇이 떠오른 이유는 M&A 이슈가 떠오른 당시 삼부토건의 주식을 대규모 매도하면서 산업용 로봇을 주로 생산하고 있는 휴림로봇과의 M&A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예상이 집중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삼성전자의 사업에 직접 활용될 수 있는 산업용 로봇의 매출이 휴림로봇의 실적 중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아직 M&A에 대한 뚜렷한 단서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다가 로봇 시장에 대한 확장성 측면에서 산업용 로봇에 편향되어 있다는 것은 언제나 주가가 빠질 수 있는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현재 휴림로봇은 기업 가치나 실적 대비 주가가 너무나도 올라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자 진입을 고려하기에는 매우 신중해야 하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