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전망 2022년 4월 삼성전자 주식 실적 목표주가 분석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대 최대 수준의 실적에도 삼성전자의 주가가 좀처럼 상승세를 타지 못해서 답답한 상황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최근에 주목해야 할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기업 분석

    삼성전자는 1961년 설립되어 휴대폰, IT기기, 반도체, TV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식시장에는 1975년 1월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업부문은 CE, IM, DS로 분류되어 있어서 각각 TV나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을 담당하는 사업과 컴퓨터,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등의 IT기기를 담당하는 사업, 반도체를 전담하는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기업분석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는 분기별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2020년처럼 특별 배당금을 지급하기도 하고 안정적으로 준수한 수준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배당금에 대한 정보도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는 종목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이전에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1년 4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확정, 지급일과 특별배당금은?

    삼성전자의 2021년 4분기 배당금이 확정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배당금을 지급하는 국민주로 많은 일반 투자자들이 투자하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배당금에 대한 관심이 다른 종목들보다도 훨

    datalibrary.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일 등 배당 관련 정보 총 정리하기(+ 삼성전자우 배당금)

    단연 국내 시총 1위이자 국민주 중에 국민주로 손꼽히는 삼성전자는 보유하고 있는 주식 수량에 따라 분기 배당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배당금만으로도 꽤 쏠쏠

    datalibrary.tistory.com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2021-12-31 - 361원
    2021-09-30 2021-11-17 361원
    2021-06-30 2021-08-18 361원
    2021-03-31 2021-05-18 361원

    삼성전자 실적 요약

    삼성전자는 2022년 1분기 잠정실적을 75조 823억원, 영업이익 13조 28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실제 1분기 실적이 추정치대로 발표가 이루어진다면 2022년 1분기 실적은 역대 1분기 실적 중 최대 규모의 실적이며 3분기 연속 70조원의 매출액을 넘기게 되는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21년 연간 매출액은 279조원, 영업이익은 51조원을 기록하면서 여러 불안한 전망이 혼재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 실적
    삼성전자 실적2
    삼성전자 실적3

    삼성전자 주가 시세

    삼성전자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6만 9천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지난 3월 초 7만원 이하로 주가가 떨어진 이후로 계속해서 7만원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2021년 12월 8만원까지 주가가 오르면서 8만전자의 위치를 확보하는가 싶었는데 얼마 가지 않아서 주가가 떨어지고 계속해서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시세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는 코스피를 대표하는 국민주이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정말 이상하리만큼 주가 상승을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참 많은 의문이 남는 종목입니다. 삼성전자는 계속해서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는 중이고 불안요소들이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고 할지라도 매분기마다 호실적을 발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분기별 실적 그래프와 삼성전자의 주가 차트는 반대로 흐르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경쟁사: 인텔, 엔비디아, 퀄컴

    삼성전자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10만원 정도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 삼성전자는 여전히 호실적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근거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렇게 증권사의 목표주가와 실적을 보면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이 자연스러운 수순일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의 주가가 좀처럼 상승하지 못하고 있는 주요 원인으로는 투자자들이 삼성전자의 미래에 큰 불안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경쟁사: 애플

    물론 반도체 공급 불안의 장기화 등의 불안요소들도 있지만 삼성전자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라는 것은 삼성전자의 핵심 사업부문인 반도체, 스마트폰, 가전부문에서의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것으로 반도체 시장은 인텔, 퀄컴, 엔비디아 등 글로벌 대형 기업들과 계속해서 경쟁을 이어나가야 하는 상황이고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도 세계 1위를 지키고 있기는 하지만 애플에게 맹추격을 당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 자리가 바뀔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감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전 사업 역시 LG나 중국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언제까지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을지 미지수인 상황으로 삼성전자의 모든 사업부문은 지금은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언제 자리를 내주게 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고 있다는 것입니다.

    삼성전자 신사업: 메타버스, AI, 로봇

    그래도 한편으로 기대를 걸어볼 수 있는 부분은 삼성전자 내부적으로도 이러한 사업 지속 가능성의 불안감을 인지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으로 미래 시장 먹거리가 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메타버스와 인공지능, 로봇 시장 등으로 신사업을 추진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이 신사업 부문에서도 지금의 삼성전자를 지탱해주고 있던 전통적인 사업부문과 같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이 삼성전자 주가 흐름을 파악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접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