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도(KMD) 코인 최신 분석 시세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모도 코인(KMD)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최근 업비트에서 유의 종목으로 지정됨에 따라 국내에서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암호화폐 시장에 찾아온 여러 악재 때문에 코모도 코인 역시 가격이 급락했지만 보안과 확장성이 뛰어나다는 특징 덕분에 한 때는 유망한 암호화폐로 여겨지기도 했습니다.

     

    코모도(KMD) 코인

    코모도 코인 소개

    코모도 코인은 익명성을 기반한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으며(비록 이 익명성이라는 특징을 고수하다가 업비트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되는 참사를 겪기도 했다). 코모도의 창시자로 알려진 제임스 리 역시 가명으로 아직 그 신분에 대해서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코모도 코인은 전자지갑에 코인을 넣어두면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의 5%에 해당하는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코모도 코인 특징

    아토믹 스왑

    코모도 코인의 창시자 제임스 리는 아토믹스왑의 개발을 최초로 성공했는데, 아토믹 크로스 체인 트레이딩의 줄임말로 편의상 "코인 스왑"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코인 스왑이라는 것은 암호화폐를 업비트와 같은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직접 다른 암호화폐로 교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Atomic Swap 이미지 = Komodoplatform

    코모도 코인은 이러한 아토믹스왑을 지원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을 통해 암호화폐를 직접 교환하는 것이 가능(분산화 거래소)합니다. 이는 암호화폐를 거래할 때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데 암호화폐 거래소가 안전한 보안을 갖추고 있지 않은 곳이 많기 때문에 거래소를 온전히 신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dPoW

    지연된 작업증명이라고 부르는 합의 알고리즘에 기반하고 있는 코모도는 기존의 코모도 블록체인 이외에 추가로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사용해서 이중으로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모도에서 검증받은 블록을 비트코인 내에서 다시 한번 검증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을 수정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FBI는 그 불가능한 일을 뚫고 해냈습니다.) 바로 그 비트코인 블록체인 시스템을 검증에 추가로 사용하는 코모도를 해킹한다는 것 역시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모도 코인 시세

    코모도 코인은 현재 720~730원 사이를 왔다갔다하는 가격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 때는 5,000원 가까이 치솟는 양상을 보이기도 했지만, 암호화폐 시장에 겹친 악재와 국내에서는 업비트의 유의 종목 지정 이후에 거래량이 줄어들어 1,000원 이상으로는 회복되기 어려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모도코인 4시간 봉 차트 이미지 = 업비트

    코모도 코인 전망

    업비트에서 코모도 코인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한 사유를 보면, 프라이버시 기능을 지원하고 익명 거래를 표방하는 디지털 자산이기 때문이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익명성이야말로 코모도 코인의 핵심이기 때문에 암호화폐에 대한 업비트의 규제 기준 자체가 변경되지 않으면 코모도 코인이 상장폐지의 위험에서 벗어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록 코모도 프로젝트의 개발은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음을 깃허브 커밋 히스토리를 보면 확인할 수 있고, 개발 도큐먼트에 코모도 로드맵과 상세한 문서가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보면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의 실체가 드러나 있지 않다 뿐이지 진행 중인 프로젝트 내용에 대한 투명성과 자신감만큼은 확실하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모도 프로젝트 개발 커밋 현황 이미지 = Komodoplatform

    무엇보다 커밋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은 이 암호화폐가 단순히 몸집만 키우고 실체가 사라져버릴 스캠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는 기준 중 하나로 삼을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다른 종목에 비하면 스캠에 대한 걱정이 덜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고 아토믹 스왑이나 dPoW 같은 코모도 코인의 특징도 강력한 경쟁력이 되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꾸준히 살아남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과연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정말 그 암호화폐가 기반하고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이 얼마나 탄탄하고 경쟁력 있는 기술을 갖추었는지에 대한 철저한 분석으로 움직이고 있는지는 여전히 의문이 남습니다. 사실 일반인들이 별도의 공부 없이 깃허브에 올라온 소스코드를 보면서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판단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익숙해지고 마치 주식 투자를 할 때 그 기업의 재무제표와 주력 사업의 경쟁력 등을 꼼꼼하게 분석하는 것처럼 어느 정도 그 암호화폐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분석하면서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될 때까지 코모도 코인의 반등은 어렵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021.06.23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시아코인(SC) 최신 분석 전망과 시세 알아보자

     

    시아코인(SC) 최신 분석 전망과 시세 알아보자

    시아코인(SC)은 2015년 6월에 최초로 발행된 코인으로 데이터저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최근 각종 암호화폐의 상폐 소식이 들려오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

    datalibrary.tistory.com

    2021.06.22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오브스 코인(OBRS) 전망과 시세 호재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오브스 코인(OBRS) 전망과 시세 호재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오브스 코인(OBRS)은 시가총액이 약 1,425억에 달하고 공급량도 100억에 달하는 꽤 큰 규모의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시스템은 아니지만, 오브스 코인의 거래량 현황을

    datalibrary.tistory.com

    2021.06.22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람다 코인(LAMB, Lambda) 최신 분석 시세와 전망

     

    람다 코인(LAMB, Lambda) 최신 분석 시세와 전망

    람다코인(LAMB)은 중국에서 만들어졌으며 큰 관심을 받았던 알트코인 중 하나입니다. 지금은 비록 암호화폐 시장에 들이닥친 여러가지 악재들로 가격이 크게 하락해 있지만, 암호화폐가 발행되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