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전자 주가 전망 2022년 3월 대덕전자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대덕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반도체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대덕전자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덕전자 기업 분석

    대덕전자는 2020년 5월 대덕으로부터 PCB 사업부문의 인적분할로 설립되었으며 반도체용 PCB 전문 제조업체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같은 국내 대형 반도체 생산 기업으로 안정적인 매출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반도체 공정미세화, 서버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서 반도체 시장의 확대와 함께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덕전자 배당금

    대덕전자는 2021년 1주당 3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면서 시가배당률 1.5%를 기록했고 2020년에는 동일한 배당금인 1주당 3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지만 당시의 시가배당률은 2.6% 였던 것과 비교했을 때에는 배당률이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덕전자 실적 요약

    대덕전자는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 2,793억원, 영업이익 270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도와 비교했을 때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수 있었던 주요 배경으로는 메모리용 반도체의 수요 증가와 고부가가치 반도체 기판의 실적 확대 등이 작용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덕전자 주가 시세

    대덕전자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만 5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전반적인 증시 분위기가 좋지 않은 것을 감안했을 때 대덕전자의 주가 상승세는 주목해야 할 여지가 충분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도 연말부터 주가 상승세가 이어지더니 2만원이 넘는 주가가 계속 유지되고 있으며 약 2만 5천원의 현재 주가 대비 PBR은 1.95배로 여전히 기업 가치 대비 주가가 고평가 되고 있는 상황은 아닌 것으로 풀이되기 때문에 주가 상승 여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덕전자 주가 전망

    대덕전자의 최근 주가 상승 분위기뿐만 아니라 대덕전자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 역시 3만원으로 대덕전자의 주가 상승 가능성이 계속 유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엇보다도 대덕전자의 영업이익률을 개선시켜줄 수 있는 FCBGA(플립칩 볼그리드 어레이)는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서버 등에 공급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대덕전자의 실적 전망이 긍정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대덕전자를 비롯한 반도체용 인쇄회로기판 PCB 산업 자체가 호황을 맞이하고 있기 때문에 대덕전자가 반도체 테마의 강세 속에서 당분간 주가 상승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의 대형 반도체 생산 기업에서 반도체 제품의 수급난이 장기화되고 있어서 한 동안 대규모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관련주로 대덕전자의 주가 상승은 기대해볼 만한 요소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특별히 반도체 산업은 인공지능, 서버, 5G, 자율주행 등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다양한 시장 분야에서 빠짐없이 등장하기 때문에 기업 가치와 성장 가능성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